- 미디어&마켓 리포트_25년 8월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2 주류 소비 트렌드 리포트
- 2024년 6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2. 화장품
- [나스미디어] 2024년 11월 Meta 협력광고, 이커머스 시장의 게임 체인저
[플레이디] [뉴시니어] 나이가 들어도 '우아함'과 '품위' 잃지 않는 뉴시니어 (New Senior)
자료요약
? 2024 뉴시니어 트렌드 키워드 [G.R.A.C.E]
나이가 들어도 '우아함'과 '품위'를 잃지 않는 "뉴시니어(New Senior)"
경제적 독립성을 바탕으로 건강과 웰빙을 중시하며 사회적·문화적 활동에 적극적 참여
[G] Grounded in Wellness : 건강과 웰빙을 중시하는 라이프스타일
[R] Resourceful : 경제력이 높고 독립적이며 부유층이 많은 특성
[A] Actively Engaged : 사회적, 문화적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
[C] Cyber-savvy : 기술 친화성과 디지털 플랫폼 활용 능력
[E] Enthusiastic about Leisure : 여가 자체에 높은 가치를 두는 성향
나이가 들어도 '우아함'과 '품위'를 잃지 않는 "뉴시니어(New Senior)"
경제적 독립성을 바탕으로 건강과 웰빙을 중시하며 사회적·문화적 활동에 적극적 참여
[G] Grounded in Wellness : 건강과 웰빙을 중시하는 라이프스타일
[R] Resourceful : 경제력이 높고 독립적이며 부유층이 많은 특성
[A] Actively Engaged : 사회적, 문화적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
[C] Cyber-savvy : 기술 친화성과 디지털 플랫폼 활용 능력
[E] Enthusiastic about Leisure : 여가 자체에 높은 가치를 두는 성향
목차
INTRO
1. Market Trend
2. Customer Trend
3. Marketing Trend
4. Media Trend
1. Market Trend
2. Customer Trend
3. Marketing Trend
4. Media Tre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