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비전광고의 시제와 초점에 따른 영샹요소의 특성분석
홍익대학교 | 184 pages| 2007.06.29| 파일형태 :
조회 1091 다운로드 3
자료요약
본 논문은 텔레비전광고의 통합체(統合體)적인 연구를 통해 서로 대립하고 갈등하는 요소들의 관계가 시간적으로 어떻게 전개되고 해결되었는지를 분석하고, 시제와 초점에 따른 광고영상요소의 특성을 알아보고자 하는 것이 목적 이다. 오늘날 서사에 대한 다양한 정의가 내려지고 있지만, 그 공통분모는 커뮤니케이션의 거의 모든 현상들이 서사라는 것이다. 즉, 서사는 인간의 상호작용에서 무수히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면서 그 모든 곳에 존재한다고 할 수 있다. 서사란 허구적인 또는 실제의 사건이나 행위를 묘사하기 위해 이야기 구조로 설명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 일상의 모든 것이 서사라고 할 수 있다.
선행연구 텔레비전광고 광고의 이야기 구조 광고의 시제와 초점 이야기의 통사론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홍익대학교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