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3년 3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자료요약
광고의 표현 요소는 매체의 발달에 따라 그 사용기법의 발전을 같이 해왔다. 현대의 매체는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러지의 발달로 다양한 형태로 기존 모채의 자리를 대신하고 있고, 매체에 적용하는 과정에서 그 방법 또한 속도감의 변화를 가져왔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시각전달 방법과 표현의 변화의 추구는 당연한 과정이라 생각되고, 각 소구대상에 맞추어 그 언어를 선택 해야됨은 말할 필요도 없고, 소 구 방법이나 표현의 선택은 모든 선입관을 배제한 정보 전달에 기본을 두고 표현 되어져야 한다고 생각된다
이러한 기본틀에서 광고의 표현요소 중 만화적 요소의 조형적 요소로서의 사용은 정보전달과 정보수용과정에서 디자이너와 소비자에게 오랜시대를 거쳐 사용되어 온 것을 우리는 무감각하게 접하고 표현하고 수용하고 있다.
이러한 기본틀에서 광고의 표현요소 중 만화적 요소의 조형적 요소로서의 사용은 정보전달과 정보수용과정에서 디자이너와 소비자에게 오랜시대를 거쳐 사용되어 온 것을 우리는 무감각하게 접하고 표현하고 수용하고 있다.
목차
표지
초록
목차
서론
Ⅰ. 만화의 이론적 배경
Ⅱ. 만화적 요소가 사용된 국내외 광고 사레 현황
Ⅲ. 국내외 광고에 있어서 만화적 요소에 대한 비교 분석
Ⅴ. 문제점 및 개선방향
결론
참고문헌
ABSRACT
초록
목차
서론
Ⅰ. 만화의 이론적 배경
Ⅱ. 만화적 요소가 사용된 국내외 광고 사레 현황
Ⅲ. 국내외 광고에 있어서 만화적 요소에 대한 비교 분석
Ⅴ. 문제점 및 개선방향
결론
참고문헌
ABSRACT
광고표현
논문
만화
만화광고
매체
만화적 요소
디자이너
소비자
광고만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