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에 표현된 만화적 요소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 홍익대학교 | 97 pages| 2004.12.31| 파일형태 :
조회 1842 다운로드 17
자료요약
광고의 표현 요소는 매체의 발달에 따라 그 사용기법의 발전을 같이 해왔다. 현대의 매체는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러지의 발달로 다양한 형태로 기존 모채의 자리를 대신하고 있고, 매체에 적용하는 과정에서 그 방법 또한 속도감의 변화를 가져왔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시각전달 방법과 표현의 변화의 추구는 당연한 과정이라 생각되고, 각 소구대상에 맞추어 그 언어를 선택 해야됨은 말할 필요도 없고, 소 구 방법이나 표현의 선택은 모든 선입관을 배제한 정보 전달에 기본을 두고 표현 되어져야 한다고 생각된다
이러한 기본틀에서 광고의 표현요소 중 만화적 요소의 조형적 요소로서의 사용은 정보전달과 정보수용과정에서 디자이너와 소비자에게 오랜시대를 거쳐 사용되어 온 것을 우리는 무감각하게 접하고 표현하고 수용하고 있다.
목차
표지
초록
목차
서론
Ⅰ. 만화의 이론적 배경
Ⅱ. 만화적 요소가 사용된 국내외 광고 사레 현황
Ⅲ. 국내외 광고에 있어서 만화적 요소에 대한 비교 분석
Ⅴ. 문제점 및 개선방향
결론
참고문헌
ABSRACT
광고표현 논문 만화 만화광고 매체 만화적 요소 디자이너 소비자 광고만화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홍익대학교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