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the AD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매드타임스
대홍기획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기업 활동이 왕성해야 일자리 늘고 미디어 성장한다
2019.06.19 12:00 | KAA저널
최근 우리 경제의 상황이 녹록치 않습니다. 지난 1분기 역성장하면서 코스피 상장사의 영업이익은 40% 가까이 급감하였고, 기업투자는 각종 규제 여파로 위축되어 빨간불이 켜지고 있습니다. "한국 경제성장이 구조적 위험으로 역풍을 맞고 있다"며 IMF 같은 외국 기관마저 우려하는 실정입니다.
체력 인화 지성 키우는 '체·인·지' 캠페인
2019.06.19 12:00 | KAA저널
지난 4월 초 제24대 한국광고학회장으로 취임한 김병희교수(서원대 광고홍보학과)는 요즘 어느 때보다 바쁜 나날들을 보내고 있다.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는 학회의 기념행사 준비를 비롯해, 평소 지속적으로 해오던 저술, 자문활동도 다망을 핑계로 쉬지 않았다. 지난 4월 26일에는 정부광고자문위원장에 선출돼 일을 보태게 되었다. 그럼에도 여유와 웃음이 넘치는 얼굴은 지천명을 풀쩍 넘긴 나이에도 청년의 열정이 느껴졌다. 취임 한달을 넘긴 지난 5월 9일 김병희 교수를 만나 학회장으로서으 포부롸 광고 미디어 산업의 현안에 대해 고견을 들어봤다.
광고는 '기술·기업·사람'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
2019.04.17 12:00 | KAA저널
안녕하십니까? 작년 한해 우리 국민이 좋아하고 주목했던 기업 마케팅 활동을 평가하고 그 속에 담긴 의미를 함께 공유하며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인사말] 왕성한 기업 활동 바탕으로 광고시장 선진화 기해야
2019.02.07 12:00 | KAA저널
기해년이 밝았습니다. 오늘날 대한민국은 아시아를 넘어 미주, 유럽에서도 주목받는 한류와 한반도 평화시대를 만들어 나가는 강력한 소프트파워로 역사적인 문화 융성기를 맞고 있습니다.
[인사말] KAA 미래 30년,싱크탱크 역할로 경제 및 광고발전에 기여
2018.11.26 12:00 | KAA저널
KAA 미래 30년,싱크탱크 역할로 경제 및 광고발전에 기여 부국강병을 추구했던 20세기는 소위 '소프트 파워의 시대'라고 합니다.
[Special Report] 기업, 제품, 광고 이해하고 책임감 가져야 좋은 모델
2018.11.26 12:00 | KAA저널
"좋은 모델이란 좋은 배우와 마찬가지로 자기 역할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기업과 제품, 광고를 이해하고 그 안에서 자기 역할을 충실한 모델이라고 생각한다" 협회 창립 30주년을 기념하는 '2018 한국광고주대회'에서 '광고주가 뽑은 좋은 모델상'을 수상한 국민배우 안성기 씨의 말이다.
[초대의 글] 창립 30주년 기념, 광고주대회에 초대합니다
2018.10.11 12:00 | KAA저널
자유롭고 합리적인 광고시장 조성과 광고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한국광고주협회가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이에 오는 10월 25일 광고주, 광고회사, 매체 등 광고주체가 한자리에 모여 '2018 한국광고주대회'를 열고, 과거 30년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앞으로 30년을 향한 광고의 역할과 비전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Special Report] 조규하 초대 회장에게 길을 묻다
2018.10.11 12:00 | KAA저널
'88서울올림픽'의 열기가 뜨겁던 1988년 9월 30일 한국광고주협회가 창립총회를 갖고, 광고의 자유와 광고산업의 발전이라는 기치 아래 첫발을 내딛었다. 당시 국내 주요 기업 90여 개가 회원사로 모인 가운데 초대 회장으로 조구하 전국경제인연합회 전무가 추대되었다.
[Special Report] KAA의 새로운 역할과 리더십
2018.10.11 12:00 | KAA저널
금년에 탄생 30주년을 맞이하는 한국광고주협회가 "급변하는 미디어 · 광고 환경 속에서 KAA의 새로운 역할은 무엇이고, 어떤 리더십이 요구되는가?"에 대한 의견을 요청해왔을 때, 우선 한국과 미국, 일본, 세 나라의 광고산업을 구성하는 광고관련 단체의 설립을 살펴보는 것이 순서라고 생각했다.
[Special Report] 앞으로 30년이 더 기대되는 광고주협회
2018.10.11 12:00 | KAA저널
광고의 또 다른 이름은 '자유' 1988년은 광고산업이 급성장하는 시기엿다. 아시안게임과 올림픽이라는 큰 스포츠 이벤트를 치르면서 우리나라 기업들이 광고의 역할과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고, 이는 한국광고주협회가 출범하는 계기가 되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