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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들이 모인 곳에 70년 역사를 풀어내다 ? 신영와코루 70주년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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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15 05:31
| HS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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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영와코루 70주년입니다. 축하해 주세요!”
신영와코루 칠순 기념, 성수와 강남에서 각각 서로 다른 잔치를 열었다. 그리고 놀랍게도, 두 곳 모두 젊은이들의 환호를 받고 있다.
‘내 브랜드는 아니었지만, 이 정도 진심이라면…’ – 무비랜드 <사랑의 형태들>
축하는 억지로 시킬 수 없고, 당사자의 마음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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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지 뷰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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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0.15 04:51
| 대홍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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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tal In.sight] 정체성을 네트워킹하는 새로운 SNS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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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9.19 05:25
| 대홍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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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디지털인사이트3팀 이유빈 CⓔM
* [Digital In.sight]에서는 매달 디지털 전반의 이슈와 트렌드를 전합니다. AI와 SNS 소식을 격월로 전해드릴 예정이며 이번 달에는 SNS 소식으로 시작합니다.
여러분은 요즘 SNS를 어떻게 사용하시나요? 저는 눈을 뜨자마자 밤 사이 쌓인 카카오톡 메시지를 읽고, 새로 업로드된 유튜브 숏츠를 확인하며 출근합니다. 좋은 음악을 발견하면 바로 인스타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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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가 싫어서, YO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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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9.19 04:25
| 대홍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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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의 가치소비는 어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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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9.19 03:48
| 대홍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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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정지원 / 제이앤브랜드 대표. 아이덴티티 기획, 브랜딩,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두루 경험한 후 다방면에서 마케팅 솔루션을 풀어낸다. 저서 <뉴그레이> <맥락을 팔아라> <어바웃 브랜딩> 외 다수.
‘우아한 가난의 세대’ 부모보다 가난한 첫 세대로 불리는 MZ에 대한 표현 중 하나다. 이는 집을 사는 것은 미루지만 호캉스는 포기할 수 없는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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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은 왜 셀프 분석에 빠졌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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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9.19 03:30
| 제일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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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수진 고려대 글로벌비즈니스대 교수, 소비행동학자
소비자들은 왜 셀프 분석에 빠졌을까? 몇 해 전 시작돼 지금쯤 사라지겠거니 싶었던 MBTI는 이제 대학에서 기숙사 룸메이트 구할 때도 쓰고, 팀 프로젝트 멤버 구성할 때도 쓴다. 학생들은 심지어 강의계획서에 교수님의 MBTI가 적혀 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한다. 그것으로 교수님이 선호하는 평가 방식, 교육 철학,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을 파악할 수 있다는 기대에서다. 학자들이 MBTI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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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헬스케어는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꾸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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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9.19 02:36
| 제일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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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DHP) 최윤섭 대표
디지털 헬스케어는 언젠가부터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는 용어가 됐다. 이 말을 아직 들어보지 못한 분들도 알게 모르게 디지털 헬스케어와 관련된 서비스나 제품을 이미 사용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만큼 디지털 헬스케어는 어느새 우리 일상생활 속에 가까운 존재다. 이번 칼럼에선 디지털 헬스케어란 무엇이며, 어떤 대표적인 사례가 있고, 또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꾸어 가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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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마음대로" VS "대신 골라줘" 소비자의 마음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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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8.22 09:27
| CHEIL WORLDW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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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수진 고려대 글로벌비즈니스대 교수, 소비행동학자
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써브웨이는 올해 2월 ‘썹픽’이란 메뉴를 출시했다. 써브웨이의 가장 인기 있는 메뉴와 재료 조합으로 구성한 베스트 메뉴로, 이것저것 고를 필요 없이 빠르게 주문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고 한다. 써브웨이가 픽(pick)했다는 썹픽은 실제로 큰 인기로 매장에선 썹픽을 고르는 이들을 흔히 볼 수 있다. 그런 이 장면을 보며 어딘가 이상함도 느껴진다.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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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세대가 쉬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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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8.14 12:00
| 대홍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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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김상하 / 채널A 경영전략실 X-스페이스팀 팀장. 디지털 신사업을 담당하며 IP 사업과 유튜브 웹예능 등을 기획 총괄한다. 저서 <Z세대의 라이프스타일>.
SNS에서 로그아웃하겠습니다
퇴근하며 컴퓨터 전원을 끄는 Z세대, 본인의 회사 자아를 로그아웃하고 집으로 돌아온다. 마치 카카오톡의 멀티 프로필 기능처럼 공간별로 자아가 다르다. 현실 세계에서뿐만 아니라 SNS에서도 공간별 자아가 다르기는 마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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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링이 필요한 순간 옆에 두고 싶은, 불행의 육각형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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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9 04:39
| HS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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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AD에서 제가 담당하고 있는 PPL 업무는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큰 매력은 매번 새로운 위기를 만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른 목적을 가진 제작진에 부탁해서 우리를 위한 광고를 만드는 일이 순탄하다면, 그게 더 이상한 거겠죠. 사전에 철저하게 체크하고 대비를 해도 제작진, 출연진, 로케이션, 일정, 제품 구동 관련하여 예상치 못한 문제들이 튀어나옵니다. 누구의 잘못이 명확하다면 차라리 원망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