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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한 보험회사 삼성화재
2025.07.04 01:50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 신광민 프로 (비즈니스 16팀) 삼성화재는 이상하기로 합니다 광고의 시작부터 이런 카피로 시작한다. “삼성화재는 이상하기로 합니다” 무엇 때문에 이런 이야기를 하는 걸까? 일반적으로 우리는 보험회사를 나와 우리 가족이 아플 때, 우리의 건강과 자산, 일상이 무너지지 않게 우리를 지켜주는 역할 정도를 기대할 것이다. 하지만, 보험이 일상에서 우리가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힘을 주
여행지 선정부터 현지 가이드까지, AI로 바뀌는 여행 서비스
2025.07.04 10:24 | CHEIL WORLDWIDE
 김다영 히치하이커닷컴 대표   여행 산업은 디지털 기술의 진화에 따라 급격한 변화를 맞고 있다. 지금까지는 사용자가 여행 정보를 검색해 여행지를 고르거나 SNS에서 여행의 영감을 얻고, 항공권과 숙소를 예약 플랫폼에서 결제하는 것이 일반적인 여행 설계의 흐름이었다. 그러나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도입으로 이러한 전통적인 구조가 빠르게 해체되고 있다. 특히 생성형 AI를 통한 대화형 인터페이스의 발전은 여행의 &lsqu
여행에도 컨셉이 중요하다? 데이터로 보는 Z세대 여행법
2025.07.03 10:50 | HS Ad
2022~2024년 ‘컨셉 여행’ 관련 키워드 유형별 언급량 추이 소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LUCY 2.0을 통해 ‘컨셉 여행’ 키워드의 소셜 미디어 언급량을 분석한 결과, 2022년에 비해 2024년 언급량은 약 2배 증가했고 우상향 추이를 보였다. 그중 요즘 뜨는 Z세대의 여행 컨셉이 바로 우연한 경험, 즉 ‘랜덤 여행’이다.   대전 빵투어 브이로그 (
LLM의 위험성, 잘 알고 예방해야 잘 활용할 수 있다. 정보의 쓰나미 시대! 양날의 검 ChatGPT
2025.07.02 04:12 | HS Ad
  *용어 정리: ChatGPT를 포함한 대규모 언어모델 기반의 기술은 LLM(Large Language Model)이라고 부르고, 이는 생성형 AI 중 하나입니다. 본문에서는 글을 처음이 아닌 중간부터 읽으시는 경우를 가정하여 편의상 LLM이라는 용어 대신에 ChatGPT 혹은 생성형 AI라고 혼용해서 썼습니다. AI 시대의 서막은 끝났다. 이제 활용의 시대   출처: Lightspeed [1]   요
2030은 가족과 데이트를 즐긴다? 데이터로 보는 2030 가족관
2025.06.02 05:08 | CHEIL WORLDWIDE
신예은 생활변화관측소 연구원 합계 출산율 0.75명, 1인 가구 비율 35.5%, 비혼과 비연애 트렌드까지. 수치와 유행어만 보면 2030세대에게 가족은 점점 멀어져 가는 것 같다. ‘2030세대는 가족을 원하지 않는 걸까?’ ‘더 이상 가족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 걸까?’ 여러 의문이 떠오른다. 과연 현재 2030세대의 가족에 대한 인식은 어떨까? 데이터를 통해 살펴보자. 가족 하면 떠오
시대를 읽는 트렌드북 딱 한 권만 추천한다면?
2025.06.02 04:15 | CHEIL WORLDWIDE
 1. 티핑 포인트의 설계자들 저자 : 말콤 글래드웰 트렌드에 관심 있는 이들은 ‘티핑 포인트’란 용어를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말콤 글래드웰이 2000년에 출간한 책 『티핑포인트』는 말이나 행동, 아이디어가 폭발적으로 유행하는 지점을 설명하는 책이다. 옛 노래가 갑자기 온라인에서 유행하거나, 특정 브랜드 신발이 뜬금없이 인기를 얻는 등 사회적 유행이 발생하는 이유를 체계적으로 풀어냈다.
가장 트렌디한 SNS 마케팅? K-POP 아이돌을 보라!
2025.05.26 01:29 | 대홍기획
  글 디지털솔루션3팀 장한솔 CⓔM   K-POP 아이돌에게는 사실 어느 정도의 성공 공식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지리스닝, 청량, 풋풋, 첫사랑 등 대중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정체성을 갖고 있는 그룹들이 성공한 사례가 많기 때문인데요. 다만 이렇게 같은 카테고리 안에서도 정체성의 가치를 뻗어 나가며 그룹색을 구축해나가는 그룹들이 있습니다. 핵심은 바로 ‘SNS와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이색 프로모션&rs
경험과 콘텐츠 사이
2025.05.26 11:21 | 대홍기획
 
HSAD, 업비트와 함께 ‘업비트 피자데이’ 캠페인 선보여
2025.05.23 01:19 | HS Ad
  HSAD와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비트코인 피자데이(5월 22일)를 맞아 ‘업비트 피자데이’ 캠페인을 기획하고, 윤남노 셰프와 함께 ‘업비트 피자’를 선보입니다.   ‘업비트 피자’는 업비트(Upbit)의 ‘비트(bit)’와 뿌리채소 ‘비트(beet)’ 단어의 발음 유사성에 착안해 국내산 비트를 피자 도
[월간 AㅏㅇI들] 그림 그리고, IQ 올리고, MV에도 나오는 중?
2025.05.13 10:51 | 대홍기획
  글 AI 스튜디오 고유진 CⓔM   * ? ‘월간 AㅏㅇI들’은 AI 중에서도 Visual AI 위주의 최신 동향을 전해드리는 기사입니다. ? AI의 발전이 영상 업계를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현재 주요 기업들이 어떤 기술을 도입하고 있는지에 대해 다룰 예정이에요.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 [첫 번째 AㅏㅇI]  GPT, 이젠 그림도 그리고 돈도 끌어온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KT, ‘K Intelligence’로 한국형 AI 시대 연다
 가장 한국적인 AI KT ‘KT가 시작하는 한국적인 AI, K Intelligence’ 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사 제일기획 기 획 곽병주 팀장, 장길원 AE, 배재현 AE, 김태은 AE 제 작 홍재승 본부장, 권민선 CD, 이규호 CD, 정민희 AD, 우정미 AD, 명하은 AD, 장건 CW 제작사 KINOFLOW 광고주 KT KT의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