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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세계관 창작의 기술, K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2025.09.02 11:18 | CHEIL WORLDWIDE
전혜정 청강문화산업대 웹소설창작전공 교수 4년 전, 넷플릭스에서 일어난 이상한 일. 한국 드라마 하나가 전 세계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영어 더빙도 없이, 자막으로만. ‘오징어 게임’이었다. 더 기묘한 건 그 후였다. 미국 아이들이 달고나를 만들어 먹고, 유럽 젊은이들이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를 외치며 놀기 시작했다. 케이팝도 마찬가지다. BTS가 빌보드 1위를 차지했을 때, 팬들은 그냥 음악을
지퍼, 헤드셋, 유니폼까지?! 올해도 활용하기 좋은 꾸미기 트렌드 총정리
2025.08.25 04:32 | 고구마팜
 ‘트렌드 코리아 2025‘ 저자 김난도 교수는 올해 소비 트렌드의 하나로 ‘토핑경제’를 제시했어요. 토핑경제는 피자에 추가 옵션인 토핑을 더하는 것처럼 기존 제품에 자신의 취향을 더하는 소비 트렌드예요. 이는 우리 주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지난해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꾸미기 트렌드이자 고구마팜에서도 소개해 드린 화꾸, 신꾸, 텀꾸 등이 해당하죠.   별걸 다 꾸민다는
N차 신상, 리커머스가 온다!
2025.08.25 02:19 | 대홍기획
   
빠름 아닌 깊이 있는 삶
2025.08.25 02:13 | 대홍기획
   
결핍을 채워주는 ‘직접’ 경험의 시대
2025.08.25 01:50 | 대홍기획
  글 손하빈 / 자아성장 큐레이션 플랫폼 ‘밑미’ 대표  인공지능(AI)의 활용이 일상이 된 요즘, 사람들을 만나면 대화의 주제가 자주 AI로 흘러간다. AI가 해내는 능력에 대한 놀라움과 동시에 ‘인간인 나는 이제 뭘 잘할 수 있나’에 대한 무력감이 함께 존재한다. 한편 동시대 사람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생각하게 된다. 누군가의 마음을 움직이는 일, 가치를 만드는 일을 하는 사
브랜딩의 본질을 다시 보다, 메타의 Quality Reach 전략
2025.07.31 11:38 | CHEIL WORLDWIDE
김보영 메타코리아 에이전시 파트너 총괄 최근 몇 년간, 광고 업계에서 “브랜딩 캠페인이 정말 필요한가?”라는 회의적인 시선이 거세졌다. 공들여 만든 브랜드 광고가 실제 매출로 이어지지 않는다고 여기는 고객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특히 경기 침체, 환율 변동, 원자재 가격 상승 등 경제 전반의 불확실성이 커지며 브랜딩보다 즉각적인 성과 또는 직접 반응(Direct Response)을 더 중요시하는 분위기가 형성됐다.
마음이 위험한 시대, 일상의 정서적 균형을 지키는 멘탈 웰니스 트렌드
2025.07.31 09:30 | CHEIL WORLDWIDE
권정윤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멘탈 웰니스(Mental Wellness) 트렌드가 일상화되고 있다. 감정 일기 앱, 명상 콘텐츠, 온라인 상담, 심리 커뮤니티까지 스스로 감정을 다듬고 관리하는 마인드풀니스는 이제 특별한 활동이 아니다. 병원 대신 앱을 켜고, 편한 옷차림과 무자극 콘텐츠 속에서 ‘정서적 균형’을 지키는 MZ세대만 봐도 그렇다. 욕실, 리추얼을 위한 공간이 되다 요즘 MZ세대
삶에서 더 필요한 건 피지컬 보다 멘탈? 데이터로 본 Z세대의 마인드풀니스
2025.07.31 09:21 | CHEIL WORLDWIDE
김성욱 대학내일20대연구소 매니저 그들이 다시 얼음물을 뒤집어쓴 이유 Z세대가 다시 얼음물을 뒤집어쓰기 시작했다. 10여 년 전 루게릭병 환자들을 위한 기부 캠페인으로 화제를 모은 ‘아이스 버킷 챌린지’가 지난 4월 미국 Z세대 사이에서 부활했다. 다만 이번에는 ‘#SpeakYourMIND’ 해시태그와 함께 진행됐다. 여기서 ‘MIND’는 ‘정신 질환에 대한
마음까지 시원한 힐링. 뮤지엄 공간 즐기기.
2025.07.22 03:59 | HS Ad
  올해 여름도 작년 못 지 않게 더울 듯합니다. 잠깐만 걸어도 땀이 나는 여름엔 나들이를 계획하기도 쉽지 않은데요. 바깥 활동이 두려운 요즘, 일상을 환기할 즐거움을 찾는다면 여기 특별한 뮤지엄들에 한번 방문해보는 것은 어떠실까요?   일상 속에 함께하는 예술, 구하우스 미술관    서울에서 두 시간 남짓한 근교로 나가면 만날 수 있는 색다른 장소가 있습니다. 알음알음 나들이객들에게 유명한 장소 중 하
강동원이 추천하는 만화책?! 독자 마음 사로잡는 북큐레이션 콘텐츠
2025.07.09 02:52 | 고구마팜
읽고 싶은 책이 너무 많아 책을 읽고 싶게 만드는 큐레이션 전략이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재미있는 콘텐츠가 넘쳐나는 시대에 ‘큐레이션’은 브랜드가 소비자와 소통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어요.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독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떤 책을 추천하고 어떻게 소개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더욱 깊어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이 책 좋아요!”라고 말하는 건 더 이상
은반위의 돼지바 “정말 아름답습니다~”
2006년 월드컵 패러디 광고(임채무)로 돼지바 신드롬을 일으킨 데 이어 올해 돼지바 광고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 축구에 이어 이번엔 피겨스케이팅을 패러디했다. 모델은 전혀 의외의 인물인 예지원과 로버트 할리(한국명 : 하일). 피겨스케이트 경기 대회 출전한 선수와 코치를 패러디 한 광고에서 예지원은 선수로, 로버트 할리는 코치 역할을 맡았다. 선수로 등장한 예지원은 어려운 피겨스케이팅 동작을 보여주는데, 동작을 할 때마다 코믹한 표정으로 돼지바를 먹음직스럽게 먹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