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한국광고총연합회
부산국제광고제
메조미디어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한국온라인광고협회
문화체육관광부
대홍기획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K2, 겨울 다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다
2024.11.21 09:20 | HS Ad
  캠페인 한줄평   K2에서 출시한 혁신적인 신제품, K2에서 제시한 새로운 마케팅 과제   ?K2의 과제는?   패딩씬에서의 새로운 뉴스를 만들어보자   “패딩에서는 보기 힘든 솜털 비율입니다”   대한민국의 매서운 추위를 맞서기 위해 대부분들의 사람들은 패딩이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패딩을 구매할 때 얼마나 따뜻한지 어떻게 확인하시나요? 패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024.10.02 09:09 | HS Ad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예비광고인 실무능력 강화 ‘2024 KOSAC 영상 콘텐츠 챌린지’
2024.08.21 10:39 | 광고계동향
 ‘지역의 숨은 매력 발굴 프로젝트’ 주제로 오는 9월 신규 개최 대한민국 예비광고인들을 위한 새로운 도전의 장이 열렸다. 매년 1학 기에 개최되는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가 학생들과 지도 교수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올해 처음으로 2학기까지 확대 개최된다. 이로써 KOSAC은 1학기에는 광고캠페인 기획서를 제안하고, 2학기에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학생들이 좀 더 탄탄한 실무경험을
여백이 만들어 내는 빛의 힘, 마음까지 시원하게 만드는 건축미가 돋보이는 장소
2024.07.18 09:22 | HS Ad
  미디어아트로 연결된 길을 따라가면 만나게 되는 작품 ‘발아’가 있는 ‘하늘길’ 공간(좌)과 다른 공간과 차별화된 독특한 천장 구조로 이루어진 ‘상설 전시관’ (우)
밀키스_ 부드러움이 강함을 이겼다!
2024.03.14 12:00 | 대홍기획
롯데칠성의 음료수인 '밀키스'를 새롭게 마케팅하여 광고를 하였다.
소비 트렌드는 세대 분석으로부터
2024.03.14 12:00 | 대홍기획
대홍기획에서 현시대의 소비자 심리,트렌드에 대한 책을 출간하였다.
“편안함은 힘이 세다” 스케쳐스 핸즈프리 슬립인스 캠페인
2024.03.12 12:00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 이서경 프로 (비즈니스 20팀) 스케쳐스를 생각하면 ‘좋은 신발은 좋은 곳으로 데려다준다’는 기분 좋은 속설이 떠오른다. 브랜드 홍보 문구 정도로 들릴 수도 있지만, 스케쳐스를 신었던 순간을 한 차례 한 차례 곱씹어보면 동의의 끄덕임을 수 차례 반복하는 나를 발견하게 된다. 스케쳐스를 신으면 정말 온종일 기분이 좋았다. 밑창이 불편한 다른 제품과는 달리 걸을 때마다 느껴지는 편안함 덕에 이곳저곳 더 즐
갤럭시 S24 언팩, 모바일 AI시대를 열다
2024.02.19 05:26 | CHEIL WORLDWIDE
삼성전자 갤럭시의 플래그십 모델을 세상에 선보이는 글로벌 이벤트 ‘삼성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이하 언팩)은 화려한 볼거리와 커다란 규모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어왔다. 하지만 이런 언팩에도 힘든 시기가 있었으니, 바로 팬데믹으로 인한 지난 3년이었다.
잊지 못할 경험이 되다
2023.08.16 12:00 | HS Ad
유튜브를 켜면 혹은 OTT에 접속하면, 수많은 영상이 올라옵니다. 그중 우리는 어떤 영상을 볼지 선택하고, 보면서도 계속 볼지 아니면 건너뛸지 고민합니다. 내 시간을 기꺼이 할애하려면, 뭔가 통하는 게 있어야 합니다.
AI로만 만든 최초의 광고, 삼성생명 브랜드 캠페인
2023.07.27 05:54 | CHEIL WORLDWIDE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는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의 놀라운 진화를 볼 수 있었다. 특히, Chat GPT로 대표되는 생성형 AI 분야는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는데, 2016년의 알파고(AlphaGo) 같은 연구실 레벨의 딥 러닝 AI로부터 크게 진보된 수준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