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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_ 보험회사, 모험회사가 되다
2024.11.25 11:16 | 대홍기획
삼성생명, 보험을 넘어 ‘모험’을 결심하다 기존의 보험 상품과 서비스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혁신적인 접근을 시도하는 삼성생명. 헬스케어, 시니어 리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생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신규 기업 PR 슬로건인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을 공개하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습니다. 이번 광고 캠페인 또한 ‘보험을 넘어서는 보
레이_ 아웃도어 팬덤을 만들다
2024.11.25 10:52 | 대홍기획
  글 박찬은 / 매일경제 시티라이프 편집장. 여행 및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글을 쓴다. 저서 <나의 음주술책>, <주말마다 나를 고쳐 씁니다>.     매장에서 플립플롭을 신은 채 산악자전거를 수리하는 CEO, 직원들이 카약을 타고 지점으로 출장을 가고 블랙프라이데이에 143개 전 매장 문을 닫아거는 회사. REI 직원들은 국립공원으로 하이킹을 가려는 손님에게 그 산의 온도와 환경에 맞는 캠핑
장인의 “혼이 담긴 손”으로 빚어진 명작 ? 2024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브랜드 캠페인
2024.11.21 09:12 | HS Ad
  캠페인 한줄평   한국의 장인정신과 이어진 독일 럭셔리카의 서사   ?마이바흐의 과제는?   “한국 고객들에게 마이바흐의 브랜드 철학을 알리고 우리 브랜드와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싶어요.”   100년이 넘은 역사를 보유한 마이바흐는 최정상급 인물들이 타는 독일 최고의 럭셔리카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회장님들이 타는 차로 유명했던 건 다들 아실 거
전통있는 브랜드의 이유있는 변신 원할머니 보쌈족발 IMC 캠페인
2024.10.28 01:35 | 광고계동향
  전통있는 브랜드의 이유있는 변신 원할머니 보쌈족발 IMC 캠페인 글 김용태 대표 | 더에스엠씨 데이드 업계 1위, 이름만 대면 누구나 아는 국민 브랜드. 어쩌면 많은 브랜드들이 꿈꾸는 지향점일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외식 산업에서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이름을 알린 후에 오히려 더 치열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외식업 특성상 특정 상권의 성행에 따라 작은 개인 식당이 핫플로 떠오르기도 하고, 마라탕이나 탕후루처럼 유행하는 카
누구에게나 드림카는 있다! 엔카닷컴 ‘드림카, 엔카로 8고 4고’ 캠페인
2024.10.28 01:08 | 광고계동향
누구에게나 드림카는 있다! 엔카닷컴 ‘드림카, 엔카로 8고 4고’ 캠페인 글 송우현 AE|TBWA KOREA Solution B본부 “당신에게도 드림카가 있으신가요?” 저의 첫 번째 드림카는 ‘빨간색 프라이드 3도어’였습니다. 어린시절 아버지가 운전하셨던 그 작디작은 차에, 온 가족이 꾸역꾸역 몸을 싣고 전국으로 시끌벅적 여행을 다니곤 했습니다. 아버지께서 그
집 청소를 잊고 사는 시대를 위하여 ‘로보락의 등장 청소의 종말’
2024.10.24 04:24 | 광고계동향
 집 청소를 잊고 사는 시대를 위하여 ‘로보락의 등장 청소의 종말’ 글 김민형 AE | SM C&C 광고사업Unit  ‘기능성과 편의성을 두루 갖춘’, ‘청소의 혁신’, ‘절대반지 같은 로 봇 집사’까지, 이 모든 수식어는 어느새 우리 삶에서 없으면 안 될 필수 가전이 되어 버린 로봇 청소기를 설명하는 말들입
브랜디드 웹드라마, 무조건 재미있어야 본다!
2024.10.24 03:49 | 광고계동향
브랜디드 웹드라마, 무조건 재미있어야 본다! 넥센타이어 ‘타이코메트리’ 프로젝트 글 오동하 대표 | Mozaic Film 2024년 6월, 타이어 업계 최초로 선 보인 브랜디드 웹드라마 <타이코메트 리>가 신선한 충격을 안겼다. 글로벌 타이어 제조 및 판매 기업 넥센타이어 가 제작한 <타이코메트리>는 대행사 로 대홍기획이, 제작사로 모자이크필 름이 참여했으며, 배우 이주승이 주연 을 맡
제주항공-‘진짜 우리가 원하던 곳으로’ 편
2024.10.24 02:57 | 광고계동향
  ‘진짜 우리가 원하던 곳으로’ 편 제주항공의 신규 브랜드 슬로건인 ‘가자, 우리에겐 J가 있다’의 후 속 캠페인으로 진행된 ‘진짜 우리가 원하던 곳으로’ 편이 파이널 리스트에 올랐다. 이번 캠페인은 소도시를 중심으로 신규 취항을 이어온 일본과 하반기 새롭게 취항하는 발리를 배경으로 한 2편 의 영상으로 구성됐다. 일본 소도시와 발리의 이름 모를 마
세상 모든 커리어가 있는 곳, 잡코리아 알바몬 브랜드 캠페인
2024.10.22 10:04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 최희정 프로 (The SOUTH 4팀)     “요즘 구직시장은 폭풍우 몰아치는 바다와 같다.” 2022년 추운 겨울, 코리아가 한창 잡코리아 중이었을 때 시장은 그러했다. 그로부터 2년이 흘렀고, 여전히 구인구직 시장은 많은 서비스들이 각축전을 벌이는 바다와 같다. 구직자들은 구인구직 플랫폼을 하나만 이용하지 않고, 여러 플랫폼을 동시에 이용한다. 같은 구인구직 플랫폼만이 경쟁
가장 가까운 휴식, 맥심 T.O.P 브랜드 캠페인
2024.10.22 09:57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 김도연 프로 (The SOUTH 2팀) 공식을 깨긴 어렵다. 하지만 한번 공식이 깨지면 신선한 반향이 일어난다. 2008년 등장한 동서식품 맥심 T.O.P는 비슷비슷했던 RTD(Ready-To-Drink) 커피 시장에 프리미엄 RTD 커피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새로운 바람을 이뤄냈다. 그리고 16년 후인 2024년, 맥심 T.O.P는 기존 커피 광고와 다른 컨셉으로 또 한 번 공식을 깨고자 했다. 오래된 브랜드에 대한 신선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