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대홍기획
차이커뮤니케이션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월간 AㅏㅇI들] AI의 발전, 영상 업계가 달라졌다!
2025.02.18 10:19 | 대홍기획
글 AI 스튜디오 고유진 CⓔM   * ? ‘월간 AㅏㅇI들’은 AI 중에서도 Video AI 위주의 최신 동향을 전해드리는 기사입니다. ? AI의 발전이 영상 업계를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현재 주요 기업들이 어떤 기술을 도입하고 있는지에 대해 다룰 예정이에요.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   [첫 번째 AㅏㅇI]  세상을 시끌벅적하게 했던 SORA
[Digital In.sight] AI, 우리의 내일을 위한 숨은 파트너
2025.02.18 10:12 | 대홍기획
  글 디지털솔루션3팀 김예나 CⓔM   * [Digital In.sight]에서는 매달 디지털 전반의 이슈와 트렌드를 전합니다. AI와 SNS 소식을 격월로 전해드릴 예정이며 이번 달에는 AI 소식을 소개합니다.   “와, 이제 AI로 이런 것까지 된다고?” 최근 소셜미디어를 뜨겁게 달군 이미지 생성 AI ‘딥시크(DeepSeek)’를 접한 이들의 첫 반응입
2025년, AI가 경제적 가치를 보여줄 시간
2025.01.02 09:27 | CHEIL WORLDWIDE
윤종영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교수 AI는 최근 몇 년간 놀라운 발전을 이루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 AI는 주로 실험적이거나 연구 중심으로 활용되어, 막대한 투자에도 불구하고 직접적인 수익을 내는 데는 어려움을 겪어온 게 현실이다. 이제 AI는 혁신 기술의 상징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수익을 창출해야 할 시점에 도달했다. 2025년은 이러한 전환점으로, AI가 단순히 혁신의 도구가 아니라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인간처럼 이해하고, 인간처럼 행동하는 멀티모달 AI
2025.01.02 09:22 | CHEIL WORLDWIDE
유영재 연세대학교 인공지능대학원 교수 아침 출근길에서 5년 안에 이런 일상이 오겠구나 상상을 해보곤 한다. 자율주행 자동차에 올라타 운전 스트레스를 잊고 목적지로 향한다. 차 안에서 회의 자료를 검토하고, 뒷좌석에선 아이들이 메타버스 세상에서 양탄자를 타고 피라미드를 관람한다. 집안일 역시 점차 우리의 손을 떠나 휴머노이드 로봇의 몫이 되어간다. 마트에서 장을 보고 돌아와 식재료 정리를 맡기고, 매일 아침 들르는 카페에서는 키오스크
검색의 뉴노멀, AI 검색의 일상화
2025.01.02 09:16 | CHEIL WORLDWIDE
 IT커뮤니케이션연구소 김덕진 소장 인터넷의 등장은 인간의 지식 탐색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놓았다. 전통적으로 지식과 정보는 도서관, 백과사전, 전문가 집단 등 한정된 경로를 통해서만 접근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인터넷 검색 엔진의 발달로 우리는 언제, 어디서든 무한히 증식하는 데이터 자원에 손쉽게 닿을 수 있게 되었다. 구글, 네이버, 빙(Bing) 등 검색 엔진은 인류의 기억 장치로 자리매김하며, 궁금한 점이 떠오를 때마다 타이
[Digital In.sight] 요즘 개인 비서 없는 사람도 있어? ? AI 비서 시대
2024.12.18 11:29 | 대홍기획
  글 디지털인사이트3팀 김민수 CⓔM   * [Digital In.sight]에서는 매달 디지털 전반의 이슈와 트렌드를 전합니다. AI와 SNS 소식을 격월로 전해드릴 예정이며 이번 달에는 AI 소식을 소개합니다.   최근 AI 기반 개인 비서 서비스가 점점 더 대중화되면서 우리의 일상생활과 업무에 깊이 스며들고 있습니다.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은 너 나 할 것 없이 AI 비서 개발에 뛰어들고 있으
[AIDEA] 포토샵해주는 AI, Firefly
2024.12.18 11:22 | 대홍기획
  글 AI 스튜디오 고유진 CⓔM   * ‘AIDEA’는 AI와 IDEA의 합성어로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에 AI를 결합한 사례를 다룹니다. 이번 글에서는 홈짐 브랜드 멜킨의 광고 영상 제작 사례를 통해 Adobe사의 생성형 AI Firefly를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혁신적 제작 프로세스를 살펴봅니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AIDEA] 영상 생성 AI 이렇게 달라졌다고?
2024.11.25 11:33 | 대홍기획
  글 AI 스튜디오 고유진 CⓔM     * ‘AIDEA’는 AI와 IDEA의 합성어로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에 AI를 결합한 사례를 다룹니다. 이번 글에서는 롯데리아 45주년 기념으로 제작한 광고를 통해 영상 생성 AI인 ‘Runway Gen3’를 소개합니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
Experience, Affectionate Intelligence Home - IFA 2024 LG관
2024.10.18 09:24 | HS Ad
  캠페인 한줄평   인공지능? Nope! ‘공감지능’으로 새롭게 구현한 LG AI HOME   ?LG의 과제는?   “LG만의 AI로 구현되는 새로운 스마트 홈 라이프를 이번 전시를 통해 유럽 소비자들에게 보여주고 싶습니다.”   요즘 어느 누구 할 것 없이 AI를 이야기하고 우리 생활 깊숙이 들어와 있는 AI의 세상 속에서 LG만의 따
[Digital In.sight] 초개인화로 일상을 바꾸는 AI
2024.10.15 05:20 | 대홍기획
  글 디지털인사이트3팀 김예진 CⓔM   최신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DX)을 통해 생산성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모바일과 클라우드 기술이 혁신의 핵심 요소였지만, 이제는 인공지능(AI)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10월호 기사에서는 AI의 발전이 개인에게 어떤 편의를 제공하고 기업들에게는 어떤 전략적 기회를 제공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코카-콜라의 2020년 첫 번째 광고 캠페인 스토리
야심 차게 계획한 새해 소망이 하나씩 이루어지는 것만큼 짜릿한 일이 또 있을까요? 그 소망이 꼭 거창할 필요는 없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국내여행 떠나기, 길거리 음식 먹기, 노래방 가기 등 남들에게는 ‘겨우’로 느껴질 수 있는 것들도 많은데요. 하지만 이런 사소한 순간들이 특별하게 바뀌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바로 ‘이것’과 함께 라면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