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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문물단> Z세대식 무표정과 호러 피트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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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2 01:36
| CHEIL WORLDW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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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 매거진 편집팀
세계 곳곳의 엉뚱한 트렌드에는 늘 오늘을 사는 소비자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이번 달 <제일문물단>은 요즘 미국 Z세대 사이에 유행하는 독특한 응시법(?)과 공포 영화를 운동으로 바꾼 미국의 피트니스 실험을 소개합니다.
문물 1. Z세대는 왜 무표정으로 응시할까? ‘Gen Z Stare’
요즘 미국에선 ‘젠지 스테어(Gen Z Stare)’라는 챌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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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bal Creative]‘The Burnable Billboard’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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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20 01:47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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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피부는 자외선으로부터 안전한가요?
실시간 자외선 경고, ‘The Burnable Billboard’ 캠페인
글 장 웅 | ADZ
햇살 좋은 날의 산책이 피부암의 씨앗이 될 수 있다면,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 영국 피부 재단(British Skin Foundation)은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원더후드 스튜디오스(Wonderhood Studios)와 함께 자외선(U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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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티브의 척도’로 불리는 2025 칸라이언즈(Cannes Lions)_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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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19 02:05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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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아 움직이는 사자의 등에 올라타라!
칸에서 목격한 크리에이티브의 본질
글 김수경 기자 | 브랜드브리프
2025 칸라이언즈에서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회사(Creative Company of theYear)로
선정된 WPP. ©Cannes Lions
이노션은 현대차의 인하우스 에이전시라는 태생적 한계를 넘어,글로벌 에이전시로서의 위상과 가치를 창립 20년 만에 세계 무대에서 입증했다.칸라이언즈 페스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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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티브의 척도’로 불리는 2025 칸라이언즈(Cannes Lions)_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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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19 01:37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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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아 움직이는 사자의 등에 올라타라!
칸에서 목격한 크리에이티브의 본질
글 김수경 기자 | 브랜드브리프
지구상에서 가장 냉정하고 생생한 ‘크리에이티브의 척도’로 불리는 칸라이언즈(Cannes Lions)는 지금, 이 순간 글로벌에서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와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사람들만을 가려내 묵직한 사자 트로피를 품에 안긴다. 올해 칸라이언즈에 출품된 2만 6,900편의 작품 중 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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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 핫한 Young Lions 도전기: Hot Cannes Hot Creative ? 2025 칸 영 라이언즈 GO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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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31 10:14
| CHEIL WORLDW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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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오수빈 프로 / 박선미 프로 (제작 2본부)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주최하는 ‘the Young Lions Competitions(이하 YLC)’은 만 30세 이하의 주니어 크리에이터들이 경쟁을 펼치는 ‘크리에이티비티 백일장’입니다. 약 70개 국가에서 예선을 통과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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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한국관광공사 해외광고 캠페인 | 전세계가 사랑하는 오징어게임과 한국관광공사의 만남, Escape to Korea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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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22 04:17
| HS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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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한줄평
?앗! 한국관광공사 해외광고 영상, 오리지널 콘텐츠 못지않게 재밌다!?
?한국관광공사의 과제는?
“넷플릭스의 콘텐츠 IP를 활용해, 한국의 다양한 매력적인 요소들을 보여주세요!”
K-콘텐츠는 이제 더 이상 한국이라는 한 국가에서 만든 콘텐츠만을 의미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전 세계가 즐기고 열광하는 보편적인 것으로 자리 잡은 K-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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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正義)로운 정의(定義):사자의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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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07 03:17
| HS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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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가가 그림을 빠르게 그린다면 좋은 예술가라고 정의할 수 있을까요?
도예가는 도자기 하나를 빚을 때 시간을 재료로 씁니다. 급하게 완성하려는 마음보다는 오랜 시간 정성과 마음을 들여 빚어냅니다. 시간을 충분히 들이지 않으면 자세가 틀렸다고도 하죠. 하지만 어느 화가는 오히려 ‘빠르게 그리는’ 능력을 자랑합니다. 그 이유가 특별합니다. 빠르게 많이 그려서, 가난한 이들도 모두 그림 하나쯤은 집에 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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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만든 비정상적 현실, ‘Keep It 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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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8 03:23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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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만든 비정상적 현실,
‘Keep It Real’
글 장 웅 | ADZ
AI는 오늘날 많은 분야에서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광고 영상 분야에서는 놀라운 활용도를 보여주고 있는데, 최근 글로벌 보안 소프트웨어 기업 McAfee에서 펼친 ‘Keep It Real’ 캠페인은 AI의 가능성을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핵심으로 활용하며 창의적 접근을 통해 사람들의 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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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로 쓴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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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0 09:17
| HS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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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를 토하다’, ‘피눈물을 흘리다’, ‘피를 말리다’, ‘피를 보다’, ‘피 튀기다’, ‘피도 눈물도 없다’, ‘피가 거꾸로 솟는다’, ‘피가 끓는다’. 피가 들어가면 의미는 극단적이 됩니다. 피는 본래 몸 안에서 흘러 눈에 띄는 일이 별로 없는 데다, 색깔 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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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의 특이점이 온다, 아니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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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13 02:59
| 대홍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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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콘텐츠1팀 최예솔 YCD
매달 에펠탑 높이만큼 스마트폰을 스크롤한다는 시대, Z세대의 주의 집중 시간이 2.5초라는 시대. 자극적인 영상이 넘쳐 나고 각자의 관심사는 성벽을 쌓아가는 초개인화 시대에 광고는 도대체 어떤 수를 두어야 하는 걸까? 현시대의 광고인들은 이 생태계가 어떻게 변해갈지, 그 속에서 광고의 역할은 무엇이 되어야 하는 건지 저마다 고민이 깊을 것이다. 이번 참관으로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었던 건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