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한국ABC저널
선전회의
the AD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대홍기획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특별기고] 2016 칸 페스티벌 참관기
2016.08.23 12:00 | KAA저널
Ad Awards에서 Creative Festival로 “Cannes Lions Advertising Awards”는 이름에서 광고를 버리고 “Cannes Lions Festival”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크리에이티브의 축제로서 그 정체성을 확립했다. 이러한 흐름은 올해도 두드러져 캠페인에 대한 시상식뿐 아니라 다양한 워크샵과 연설, 세미나들이 크리에이티브를 향한 칸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특별기고] 세계 광고비 작년대비 4.6% 성장 예상
2016.07.28 12:00 | KAA저널
글|신인섭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초빙교수         글로벌 5대 광고회사 그룹의 하나로 세계 3위인 프랑스 퍼블리시스 그룹 계열 미디어 에이전시인 제니스옵티미디어(ZenithOptimedia 이하 제니스)의 연례 세계광고비 자료가 발표되었다.   2016년 세계 약 120개 국가의 광고비는 5,786억 달러로 원화로는 약 590조원이다. 작년 광고비 대비 4.6% 성장이다. <표 1>은 세계를 7개 지역으로
[글로벌 뉴스] 영국, 담배 겉포장에 브랜드 광고 금지 검토 外
2011.02.18 11:43 | KAA저널
영국에서의 담배마케팅 반대 캠페인이 조만간 중요한 전기를 맞을 것으로 보인다. 영국 정부는 담배회사가 담배 포장 면에 자신의 브랜드 광고를 금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앤드류 랜슬리 보건부 장관은 이 같은 계획을 면밀하게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는데, 이는 분명 이미 여러 가지 마케팅 상이 불이익을 겪고 있는 담배회사들의 공분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가디언지에 따르면 랜슬리 장관은 영국 정부는 이 문제에 대해 새로운 접근이 필요하고 국민 모두의 복지를 위한 결정을 내려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신문업계의 새로운 시도
2010.11.05 03:44 | KAA저널
미국 신문업계가 새로운 시도에 나선다. TV나 잡지처럼 광고주에게 일종의 제한적인 매출보장제도를 실시할 에정이다. 25개 주요 신문사와 미국신문협회로 구성된 미국신문네트워크는 건강, 미용, 음식료 및 생활용품 관련 국내 광고주를 대상으로 광고지면을 구매한 후 매출이 10% 이상 늘어나지 않으면 제품관련 광고 시리즈 중 마지막 광고는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글로벌뉴스 ㅣ 올해 전세계 광고시장 3.5% 성장 예상 外
2010.08.18 01:52 | KAA저널
미국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가 향후 5년내 현재의 4배 규모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ABI 리서치의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내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도 급격하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미국의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는 올해 313만 달러에서 2015년 12억 달러로 늘어나는데 이는 모바일 광고 분야에서 검색광고, 문자메세지 광고, 그리고 어플리ㅔ이션 광고 등과 함께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는 것 중 하나가 될 전망이다.
SNS 유저들 유인책은 할인행사
2010.04.26 02:32 | KAA저널
SNS 유저들 유인책은 할인행사 영국의 경우, 할인 등 특별 이벤트가 소비자로 하여금 SNS에서 특정 브랜드를 따르도록 하는 이유로 밝혀졌다. WPP그룹 소속인 다이내믹 로직에 따르면 영국 온라인 유저의 14%가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에서 최소한 한 개 이상의 기업이나 브랜드를 팔로우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이우로 응답자의 89%는 친구들과, 71%는 가족과 계속 연락을 주고받기 위해서라고 답변했다. 41%는 직장동료와의 네트워크를 위해서라고 답변했다. 29%는 밴드나 아티스트의 팬이라고 답변했고, 20%는 유명인사의 언행등을 빠짐없이 체크하기 위해서 SNS를 이용한다고 답변했다. 17%는 영화나 TV 콘텐츠와 관련해 SNS를 이용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인도네시아 광고업계 월드컵 특수 기대 외
2010.03.17 12:00 | KAA저널
인도네시아 국민들은 국가대표 축구팀이 월드컵 본선에서 뛰는 모습을 볼 수 없다. 하지만 광고계는 월드컵 특수를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닐슨 인도네시아에 따르면 2010년 인도네시아의 전체 광고시장은 약 16% 이상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데 남아공 월드컵이 그 핵심 역활을 할 것으로 내다보았다. 과거 2002년 월드컵 당시, 인도네시아 광고주들은 전년보다 무려 32%나 더 많은 광고비를 썼다.
와튼스쿨의 '광고의 미래' 프로젝트
2010.02.17 05:23 | KAA저널
작년에 있었던 유니레버의 세탁세제 광고 마케팅 'Dirt is good'을 전문가들은 21세기 마케팅의 새로운 길을 열어놓은 것 중 하나로 평가하고 있다.이 캠페인은 아이들이 진흙을 잔뜩 묻히며 노는 장면과 함께 '아이들은 뛰어놀 권리가 있다'라는 사회적인 메시지도 함께 내보냈다. 일부에서는 아시아에서도 전대된 이 캠페인 메시지가 학업 강도가 쎄 학생들의 스트레스가 심한 싱가포르 학교가 휴식시간을 좀 더 허용하도록 하는데 도움을 주었다는 평가를 내리기도 했다.
글로벌 뉴스
2009.12.09 09:55 | KAA저널
대부분의 광고주들이 줄어든 예산으로 고전하고 있는 반면, 영국 정부의 광고 마케팅 관련 지출은 올해 들어 무려 43% 늘어났다. Change4Life(비만관련) 캠페인, 도로교통안전 캠페인 등을 비롯해 크고 작은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주관한 COI(Central Office of Information, 영국 정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구)가 그 중심에 있었다.
[WFA]전세계 소비자 70% 광고가 경제발전에 기여한다고 생각 외
2009.08.31 11:06 | KAA저널, 2009년 07-08월, 186호
지난 5~6월, 세계광고주연맹(WFA)이 의뢰해 닐슨이 전 세계 50개국 25,42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소비자 10명중 7명은 광고가 경제발전에 기여한다고 생각하고 있고, 10명중 8명은 광고가 일자리를 늘리는 데 도움을 준다고 답변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