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소비자
광고정보센터
the AD
한국광고총연합회
부산국제광고제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TBWA
인크로스
SK텔레콤
대홍기획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2024.09.10 12:29 | 광고계동향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광고산업진흥법 제정 촉구! 10만 광고인 의지 드러낸 ‘광고인대회’_2
2024.08.20 10:21 | 광고계동향
    현장에서 신원수 부회장은 “한류가 전세계로 뻗어나고 있고, 영향력이 계속 확대됨에 따라 국내에서 광고산업 경쟁은 더 이상 크게 의미가 없어지는 상황”이라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되고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적응해 나가기 위해 글로벌 경쟁력 확보가 관건이다. 본 법안 제정 촉구를 위해 민간 협력 체계 구축 및 대응에 주력하고, 장기적으로 광고산업 진흥 활성화를
광고산업진흥법 제정 촉구! 10만 광고인 의지 드러낸 ‘광고인대회’_1
2024.08.20 10:15 | 광고계동향
  ‘광고산업진흥법’ 제정 촉구를 위해 광고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광고인들의 숙원인 ‘광고산업진흥법’이 지난 21대 국회에서 추진력을 잃고 자동폐기 수순을 밟아 아쉬움이 컸었는데, 본 법안을 올해 6월, 22대 국회가 개원하자마자 김승수 국민의힘 의원이 재발 의하면서 죽어가던 불씨를 다시 살려냈다. “어렵다. 죽겠다”를 외치며, 생존의 기로에 선
손흥민도 불렀다! 여기어때 송(song) 여기어때 ‘올여름 전 세계 어디든 여기어때’ 편
2024.08.20 09:45 | 광고계동향
손흥민도 불렀다!  여기어때 송(song) 여기어때 ‘올여름 전 세계 어디든 여기어때’ 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 런랩 김민규 AE, 강규현 AE, 유동균 CD, 강유란 CW, 김소영 AD, 김재민 AD  제작사 : 것 이현행 감독, 최대희 조감독, 이수경 조감독, 박은진 EPD, 안영준 PD  광고주 : 여기어때컴퍼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해외 유명 심사위원장 4명 공개
2024.06.20 12:00 | 광고계동향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가 올해 심사를 이끌 4명의 심사위원장을 발표했다. 에델만 영국 CCO 엠마 드 라 포세, 하바스 동남 및 북아시아 지역 CCO 조지 제이콥, BBDO 뉴욕 CCO 매트 맥도날드, 구글 크리에이티브 및 혁신 부문 책임자 수자나 아펠바움 등 세계적인 광고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되어 심사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더할 예정이다. 이들은 킴벌리클라크, IBM, AT&T, 구글 등 글로벌 기업들의 굵직
이노션, 여의도 IFC몰 디지털 사이니지 운영 확정
2024.06.20 12:00 | 광고계동향
  이노션이 서울 여의도 소재 복합쇼핑몰인 ‘IFC몰’의 미디어 광고매체 운영을 개시했다. 지하철 여의도역과 더현대까지 이어지는 IFC몰의 국내 최장 길이 광고매체 ‘파노라마200’을 비롯해, 쇼핑몰 내부 유동 인구 집중 구역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전광판 3종’을 활용한 광고매체 영업 및 콘텐츠 운영을  개시한다. 특히 &lsq
제일기획, 2024 클리오 어워드에서 본상 9개 수상
2024.06.20 12:00 | 광고계동향
  제일기획이 2024 클리오 어워드(Clio Awards)에서 금상 3 개, 은상 2개, 동상 4  개 등 본상 9개를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의 ‘삼성 언페어(Samsung Unfear)’는 ‘오디오’와 ‘크리에이티브 오브 데이터’ 부문에서 각각 1개씩 2개의 금상을 수상했다. 이 작품은 ‘디지털/모바일’ 부문에서 동상도 수상했다. 제일
FSN, 모바일 광고 수익화 통합운영서비스 ‘애드웨일’ 출시
2024.06.20 12:00 | 광고계동향
  FSN이 모바일 광고 수익화 통합운영 서비스 ‘애드웨일 (ADwhale)’을 정식 출시했다. 애드웨일은 국내외 광고 네트워크를 활용해 모바일 광고운영과 수익화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통합광고플랫폼으로 모바일 애드네트워크 ‘카울리’를 통해 매체 수익 최대화를 위한 올인원 통합 솔루션 서비스, 퍼블리셔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 컨설팅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조명현 FSN 광고사업본부장은 &ldqu
HSAD, AI가 100% 제작한 LG유플러스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 광고 온에어
2024.06.20 12:00 | 광고계동향
  HSAD가 국내 최초로 100% AI를 활용해 제작한 LG유플러스의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이번 캠페인은 LG유플러스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Growth Leading AX Company, AI 전환으로 고객의 성장을 이끄는 회사)’를 소개하고, AI 기술을 통해 고객의 성장을 이끄는 기업으로써 유플러스의 도약 의지를 담아냈다. HSAD가 제작한 이번 LG유플러스 광고는
광고 제작 전 과정 AI 활용-대홍기획 국내 최초 ‘AI스튜디오’ 오픈(2)
2024.06.20 12:00 | 광고계동향
  KT그룹 디지털 광고대행사 플레이디가 인공지능 (AI) 기반 광고 전문 서비스 ‘아토  (Ato)’를 선보였다. ‘아토’의 핵심 기능은 휴먼 인사이트와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광고 최적화 추천’ 기능으로 다각도로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입찰가 조정, 키워드 확장 및 필터링 제안, 광고 운영 점검, 저효율 소재 점검 등 광고 효율 개선을 위한 인사이트를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