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광고정보센터
선전회의
the AD
SK플래닛 M&C부문
한국광고총연합회
메조미디어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인크로스
대홍기획
제일기획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노년내과 의사 선생님이 MZ 밈과 짤을 공부하는 이유
2024.09.19 02:42 | 제일기획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의사 ‘저속노화, X의 新트렌드로 2030의 재밌고 멋진 유행이 되고 있다’ 필자는 최근 타 매체 칼럼에서 SNS에서 저속노화가 젊은 세대의 유행이 되고 있음을 언급한 바 있다. 주업인 의료 활동 이외에도 사람들, 특히 MZ 세대라 불리기도 하는 2030 세대를 겨냥해 SNS 활동을 하고 있으며, 2030 세대에게 접근하기 위해 글 쓰는 방식을 바꾸는 등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스마트링은 일상 속에 자리 잡을 수 있을까?
2024.09.19 02:28 | 제일기획
 이종철 바이라인네트워크 기자 보다 개인적이고 은밀한 건강 지표 수집, 오래 가는 배터리, 운동과 수면을 방해하지 않는 착용감 등 스마트링의 장점은 무수히 많다. 여기에 제스처 조작 기능, IoT 생태계 편입, 결제 등 다양한 기능이 덧붙여지며 스마트링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코그니티브 마켓 리서치(Cognitive Market Research)에 따르면, 글로벌 스마트링 시장은 2024년 2억 5120만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2024.07.17 09:33 | 제일기획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리얼 그린 마케팅, 어떻게 하면 좋을까
2023.03.31 12:00 | 제일기획
2022년 9월,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의 창업자 이본 쉬나드는 전 세계를 술렁이게 만든 한 통의 편지를 부쳤다. “지구야말로 우리의 유일한 주주”라는 제목으로 환경 보호와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4조 원이 넘는 파타고니아 주식 100%를 통째로 기부한 것이다.
ESG 브랜딩은 어떻게 시작할 수 있을까?
2023.03.31 12:00 | 제일기획
‘자, 이제 준비 운동은 끝났다. ESG는 트렌드를 넘어 본격적인 레이스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우리도 ESG 하자!’ 각종 워싱의 경계선을 넘나들며 유행에 올라타고 싶어 하던 기업들이 슬슬 현실 속 어려움에 지쳐가고 있다.
지극히 정밀한 메타버스 본디(Bondee), 그 성공과 한계
2023.03.31 12:00 | 제일기획
소셜 미디어는 진입이 어려운 시장이다. 유저 자체가 콘텐츠인 특성상 많은 사용자를 확보한 서비스만이 인기를 유지할 수 있다. 페이스북이 10년 이상 전성기를 구가할 수 있었던 비결이며, 인스타그램 인수가 ‘신의 한 수’라는 평가를 듣는 이유다.
생일이 된다, 어른이 된다
2023.03.31 12:00 | 제일기획
우리는 클라이언트의 고민거리를 광고로 해결해주는 사람이면서 또 세상에 좋은 광고를 통해 좋은 영향력을 발신하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이번 정관장의 새로운 선물 캠페인 “생일이 된다 어른이 된다”는 그런 솔루션으로서 의미가 있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