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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um] 광고인력 인프라 문제에 대한 광고주와 광고회사의 인식차이 비교
2011.01.17 02:19 | 한국광고업협회보
광고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있어 우수한 광고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것이 광고회사의 경쟁력이며, 인력 확보, 인력 투자가 시급하다는 점이 지속적으로 지적되고 있다. 이에 마정미(한남대 정치언론국제학과 조교수)·김병희(서원대 광고홍보학과 부교수)·이화자(호남대 광고홍보이벤트학과 조교수)·이희복(상지대 언론광고학부 조교수)등이 금년 10월 '광고학연구'지에 발표한 연구논문, '광고인력 인프라 문제에 대한 광고주와 광고회사의 인식차이 비교 : 상호지향성 모델의 적용'의 주요 내용을 통해 그 현황과 개선방안을 알아본다
[기획특집] 광고인, 광고회사를 말하다 - Q3. 광고산업 발전을 위한 과제
2011.01.10 05:19 | 한국광고업협회보
광고업게에 몇 년 이상 근무해 본 사람이면 누구나 공통적으로 느끼게 되는 현상이 있다. 광고는 그 어떤 산업 분야보다도 최종 결과치에 대해서 무척이나 냉철한 산업이다. 캠페인 진행 과정에서 '이런 점은 문제점이었고, 어려움이 있었구나' 라고 절대 용납해 주지 않는다. 오로지 결과물만으로 모든 것을 평가하기 때문이다.
[기획특집] 광고인, 광고회사를 말하다 - Q2. 광고인의 喜怒哀樂
2011.01.04 01:03 | 한국광고업협회보
광고회사의 현장은 누코 뜰 새가 없을 정도다. 내가 아는 한, 한밤중에 전화를 해도 누군가가 회사에 남아서 일을 하고 있는 곳이 광고회사다. 아름다운 모델의 멋진 비주얼, 재치 발랄한 카피, 귀를 자극하는 광고음악으로 포장된(?) '15초의 예술' 이라고 불리며, 때로는 화려한 전문직의 대명사로 불리는 지금의 광고인들은 업무강도로 따지자면 3D 업종에 버금가는 업무중량감으로 밥 먹듯이 하는 철야작업과 정신적 스트레스, 게다가 커피와 연신 피워 대는 담배를 마치 피로회복제인 양 상시 복용하며 육체적, 정신적 피로로 고통(?) 받곤 하는게 광고인일 게다.
[기획특집] 광고인, 광고회사를 말하다 - Q1. 현재 광고계의 현안 및 이슈
2011.01.04 12:00 | 한국광고업협회보
디지털·모바일·소셜네트워크·소비자 접점 다변화‥. 광고환경 변화가 숨 가쁘다. 격동의 시기, 광고인들은 무엇을 생각하며 무엇으로 사는가 ? 광고가 좋아 광고회사에 다니는 사람들의 광고이야기를 세 가지 항목으로 물어본다.
사회적 추론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다수가 시철할 것이라는 추론의 영향
2008.10.23 12:00 | 광고업협회보, 2008년 09-10월, 71호
소수의 소비자가 접할 것으로 생각되는 매스 미디어를 통한 광고와 많은 사람들이 시청할 것으로 '추론'되는 매스 미디어 광고와의 광고효과는 차이가 있는가? 이를 살피기 위해 김재휘(중앙대 심리학과 교수, 사회심리학 박사), 이희성(중앙대 심리학과 대학원 석사과정) 등이 '광고학연구'지 제 19권 4호(2008년 9월)에 발표한 '사회적 추론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다수가 시청할 것이라는 추론의 영향' 논문을 요약 소개한다.
방송광고심의 환경 변화와 광고심의 동향 - 광고주동향
2008.10.16 12:00 | 광고업협회보, 2008년 09-10월, 71호
심의과 관련된 회의를 진행하면서 필자는 '심의란 정부 및 관련 기관에 의한 딱딱하고 유연하지 못한, 상대방을 위축하는 검열과 같다'는 느낌을 받을 때가 많았다. 대체할 만한 단어를 떠올려보지만 우리말에는 비슷한 어감을 가진 단어는 없는 듯하다.
case study - 해외 7개국 방송광고심의제도
2008.08.13 12:00 | 광고업협회보, 2008년 07-08월, 70호
미국: 각 주체 공동자율규제 운영, 정부 개입 최소화. 미국은 광고심의에서 자율규제시스템을 발전시켜왔다. 미국의 자율규제는 1971년 전국광고주협회, 미국광고대행사협회, 미국광고연맹이 경영개선협의회와 공동으로 설립한 전국광고심의기구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방송광고사전심의 위헌 결정 - 경과와 현황
2008.08.11 12:00 | 광고업협회보, 2008년 07-08월, 70호
지난 2008년 6월 26일, 정부의 방송광고사전심의제도가 헌법재판소에서 '위헌'이라는 결정이 나왔다. 지난 2005년 5월 헌법소원이 제기됐던 방송법 제 32조 제 2항 등 위헌확인(사건번호 2005 현마 506호, 청구인 김영희)에 대해 헌법 재판소가 26일 오후2시에 있었던 최종 선고에서 위헌으로 결정했다.
당신의 광고캠페인, 얼마나 효과적입니까?
2008.06.19 12:00 | 광고업협회보, 2008년 05-06월, 69호
'미디어 환경 변화에의 대응, 더욱 효율적인 광고효과 창출과 측정'. 이는 한국 광고산업의 화두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주요 관심사이다. 보다 과학적이고 경쟁력 있는 광고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즈음, 영국광고협회 주최 'Advertising Effectiveness Awards' 최고 영예를 두 차례 수상하는 등 광고 플래닝 분야에서 명성을 얻고 있는 오길비앤매더 아시아태평양의 팀 브로드벤트 플래닝 디렉터가 방한, '성공으로 이끄는 광고 플래닝 전략 모델'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한국광고시장 개방 20년의 진단과 평가
2008.06.16 12:00 | 광고업협회보, 2008년 05-06월, 69호
지난 1987년 '광고대행업을 외국인 투자제한 업종에서 제외'하는 협의가 이루어진 것과 더불어 국내 광고시장이 개방된 지 20년을 맞았다. 이에 광고시장 개방 20년의 의미를 평가하고 이를 토대로 향후 광고산업 발전의 새로운 좌표를 설정해야한다는 인식이 광고업게 전반의 분위기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