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디지털사이니지 - ‘제 4의 스크린’을 잡아라
2009.07.28 11:24 | 광고계동향, 2009년 07월, 220호
현재 광고업계에서 미디어를 움직이고 있는 3대 스크린을 TV, 인터넷, 그리고 모바일기기(Mobile Device)라고 한다. 최근 들어 3대 스크린에 이어 뉴미디어로 광고 시장을 흔들고 있는 것이 소위‘디지털 사이니지’이다. 이번 글을 통하여 제 4의 스크린으로 미디어산업에 지각변동을 가져오고 있는‘디지털사이니지’의 개념과 현황 그리고 미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리차드 노드스톰 맥켄 헬스케어월드와이드 총괄 회장
2009.07.27 10:38 | 광고계동향, 2009년 07월, 220호
맥켄월드그룹(McCann World Group)는 의료 마케팅 컨설팅 분야의 전문 서비스 강화를 위해 국내 의료 마케팅 선두 기업인 메디컴을 인수·합병했다. 한국 헬스케어 시장의 잠재성과 성장 가능성을 주목한 까닭이다. 한국을 방문한 리차드 노드스톰 맥켄헬스케어월드 와이드 회장을 만나봤다.
국내 프로모션 및 BTL 업계현황
2009.07.24 10:05 | 광고계동향, 2009년 07월, 220호
“요즘 어때?” “앞으로 좀 나아질 것 같아?” 거창한 학술회의나 세미나에서보다 현장에서 일을 마치고 삼삼오오 모여서 소주잔을 기울이며 나누는 대화가 생생하고 더 진솔하다. 이 바닥에서는 아무리 힘들다 해도 회사가 어렵다고 하지 않고 잘되고 있다고, 정말 너무 힘들어도 그저“열심히 하고 있다”는 에눌한 표현으로 넘어가는 것이 일반적이었는데 요즘은 정말 힘들다는 말을 적잖이 듣곤 한다.
Ad data ( 2009년 05월)
2009.07.23 10:37 | 광고계동향, 2009년 07월, 220호
광고주별 인터넷 노출형 광고 집행 통계(2009년 05월), 매체별 인터넷 노출형 광고 현황(2009년 05월), 업종별 인터넷 노출형 광고 현황(2009년 05월), 업종별 광고비 현황(2009년 05월), 100대 광고주별 매체비 현황(2009년 05월)
흡연의 파라독스 _ 금연 광고를 보면서 흡연하고 싶은 심리
2009.07.22 12:00 | 광고계동향, 2009년 07월, 220호
최근 보건복지가족부에서는 국내 흡연자의 확산과 흡연율의 증가를 줄이기 위한 일환으로 새로운 금연 캠페인을 시작했다. 사실 이 시도는 실패 목록에 추가될 사례로 보인다. 요즘 광고를 통해 실행하는 캠페인에서는 이제 사람들에게 금연을 호소하려는 노력을 포기하고 흡연 에티켓을 소개하는 것처럼 보이며 광고에서 두 사람의 불필요한 흡연 장면을 오랜 시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장면은 미국에서는 1970년대 이후로 금지된 장면이다
어윤대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장
2009.07.21 09:50 | 광고계동향, 2009년 07월, 220호
지난 1월 22일 대통령 직속 기관으로‘배려하고 사랑받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전담 조직인‘국가브랜드위원회’가 설립됐다. 위원회는 국가브랜드 제고를 위한 비전 및 중· 장기 목표와 전략을 제시하고 각 부처에서 추진하는 국가브랜드 관련 사업을 통합·조정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한다. 대한민국의 품격(國格)을 높이고 세계 경쟁력을 갖추는 것에 광고업계가 할 수 있는 역할 및 노력에 대해 어윤대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었다.
인터넷 광고, 2008년 하반기부터 여전히 정체
2009.07.20 12:00 | 광고계동향, 2009년 07월, 220호
경기 불황의 깊은 골은 인터넷광고도 피해가지 못했다. 매스 미디어와 비교하여 광고비 감소율이 상대적으로 작다고는 하지만, 작은 바람에도 크게 흔들릴 수 밖에 없는 취약한 수익률의 인터넷광고 업계는 이번 불황이 태풍일 수 밖에 없다.
옥외광고 시장, 불황에서도 버틸 수 있는 잠재성 있어
2009.07.17 10:33 | 광고계동향, 2009년 07월, 220호
사실 옥외광고 시장에는 변변한 통계 자료가 없다. 독특한 방법이긴 하지만 대행사와 매체사를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해 상반기 옥외광고 시장 현황 및 하반기 결산을 추정해 보았다. 각각 5개사이지만 꽤 큰 부위다. 인터뷰를 진행한 5개 대행사의 방송광고비 취급비용을 합하면 전체 방송 광고비의 약 41%에 달하기 때문이다.(KOBACO 홈페이지 방송광고비 현황, 2009년 1~5월 합산 기준) 2008년 옥외광고비로 따져 보아도 동일한 5개 대행사의 2008년 옥외광고 취급 추산액 합계가 2,500억 원으로 같은 해 전체 옥외광고 취급 추산액 7,000억 원의 약 35%에 달했다. 우격다짐으로 얘기 하자면 약 35%의 샘플링을 해 본 것이다.
오길비 헬스, '헬스&푸드 PR랩'
2009.07.17 10:21 | 광고계동향, 2009년 07월, 220호
지난 12년 동안 헬스케어 분야에서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도입하고 업계를 이끌어 왔던 파맥스 오길비 헬스월드가 보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헬스& 푸드 PR랩’을 설립했다. 이 PR랩은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푸드(Food) 산업을 대상으로 PR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상상하는 것은 모두 실현 가능한 e-프로모션 “장점 키워 승부하자!”
2009.07.16 10:51 | 광고계동향, 2009년 07월, 220호
최근 e-프로모션은 광고주가 한번쯤은 반드시 생각해 볼만한 프로모션으로 자리 잡고 있다. 물론 ‘참여’,‘ 공유’,‘ 개방’이라는 Web 2.0의 철학을 고스란히 유전 받은 Marketing 2.0과 온라인상의 정보를 소비할 뿐만 아니라 제품과 서비스를 평가하고 개선하고 직접 만들기까지 하는 프로슈머리즘(prosumerism)까지 인터넷이 몰고 왔던 문화와 소비자 행동의 변화가 저변에 있었기 때문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