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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는 감동을 먹고 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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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04.25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03-04월, 6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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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년 전 훌쩍 배낭을 메고 떠난 여행길에서 만난 엽서 한장, 6년이 지난 지금에도 그때의 감동을 잊지 못한다. 노랜색 의자의 왼쪽 귀퉁이에 붕대를 맨 헤드셋이 결려있다. 그림을 잘 모르는 내가 보더라도 젊은 화가는 분명 고희의 노란 의자를 모델로 삼았음이 분명해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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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광고 크리에이티브 - 대체, 그리고 앵글 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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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04.23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03-04월, 6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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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라인: 좋은 음식도 치아에는 나쁠 수 있습니다 - 부패한 감자. 타 버린 식빵으로 상한이를 대체했다. 헤드라인: 시드니 모스크바 - 그 유명한 쌍둥이칼. 식재료를 칼로 잘라 세계각국의 명물을 만들어냈다. 헤드라인: 아이들이 세상을 보는 법. 깨끗하게 유지하세요 - 아이들은 손에 쥐는 무엇이나 입에 넣고 빠는 습관이 있다는 데 착안한 크리에이티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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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소비자, 3차 진료기관의 광고 필요성 높게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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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04.20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03-04월, 6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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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광고법 개정 및 의료시장 개방화 시대를 맞아 의료산업 분야에도 더욱 치열한 경쟁과 그에 따른 광고전이 예고되고 있다. 이에 유승엽(남서울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김은희(홍익대 광고홍보학과 박사과정)의 연구논문, 의료소비자의 병원 선택 요인에 관한 연구-의료광고 시사점을 중심으로'의 주요내용을 통해 향후 의료광고의 방향성을 짚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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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광고학회 춘계 광고학술 심포지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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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04.17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03-04월, 6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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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인 4대 매체의 광고시장이 정체 또는 감소 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인터넷광고를 필두로 한 뉴미디어 광고는 지속적인 상승 추세를 나타내며 광고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에까지 영향을 끼치고 있다. 또한 UCC, 영상전화, 와이브로, IPTV 등 뉴미디어들이 쏟아지면서 무선을 통한 광고활동 영역은 더욱 넓어지는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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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사 소식(2007년 03-0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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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04.16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03-04월, 6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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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기획(대표:오종근)은 서울, 경기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농심기획의 광고/프로모션 아이디어 제안 및 광고실무 합습/체험을 위한 프로그램인 농심 아이디어 그룹 1기 15명을 모집했다.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의 우수 참가자에게는 향후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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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요금 책정시 광고효과 검증 선행되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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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04.13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03-04월, 6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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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몇 년간 미디어환경은 급변해 왔고, 향후 그 변화의 속도는 훨씬 빠를 것으로 예상된다. 10여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전통적인 4대 매체가 확고히 위치를 점유하고 있었다. 소비자도 4대 매체 외의 대안 미디어가 상대적으로 적어 4대 매체를 통해 정보를 획득하고 여가시간에도 이들 매체를 주로 활용해 왔다. 광고주나 광고회사도 광고캠페인 전개 시 활용할 미디어에 대한 고민을 지금보다 덜해도 미디어믹스라는 의사결정을 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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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것은 온라인 특성을 이해하는 데서 출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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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04.12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03-04월, 6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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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초기 온라인 미디어의 광고단가 국내에서 온라인 사이트들이 광고매체로 활용될 수 있다고 본격적으로 인식되어 판매가 시작된 것은 99년 정도부터이다. 당시 온라인광고의 상품 유형은 디스플레이광고의 한 유형인 배너광고였는데 초기의 가격설정 모델은 크게 네 가지였다. 첫째, 정해진 위치에 붙박이로 노출되어 광고집행 확인이 쉽지만 노출량에 대한 보장이 없는 고정비용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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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문'과 '불만', 그리고 미로에서 길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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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04.11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03-04월, 6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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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이 집계한 2006년 국내 총광고비는 7조 6,339억 원으로 전년 대비 8.2%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매체가 전년대비 플러스 성장률을 보였는데, 케이블과 온라인 광고는 타 매체가 한 자릿수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30%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 눈에 띄었다.<그림1> 언론에 수없이 회자되는 이러한 뉴미디어의 성장은 TV와 신문으로 대변되는 국내 광고시장에 커다란 변화를 몰고온 가운데, 현재 미디어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히며 많은 광고주들의 총애를 받고 있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