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당신과 함께하고픈 여유 한잔
2009.02.04 02:36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199호
빼빼로 광고의 어제와 오늘
2009.02.04 02:11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199호
‘토도도도 톡’ 씹는 소리는 물론이요, 길쭉하고 늘씬한 생김새부터 남다른 과자. 매년 11월 11일이면 교정에는 양손 가득 빼빼로를 들고 들뜬 표정으로 이 교실, 저 교실을 넘나드는 학생들로 가득하다. 누가 누구에게 빼빼로를 주었느냐 혹은 받았느냐, 하는 문제는 매년 바뀌는 대학 입시제도만큼이나 학생들 사이에서는 큰 화젯거리다. 빼빼로에 얽힌 그 달콤하면서도 설레는 추억은 부모세대에서 자녀세대로 지금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새로운 매체를 찾아 반짝이는 작은 별들
2009.02.04 01:49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199호
큰 것이 아름답다 _ The Beauty of Big 지난 6월, 올해로 55회째인 칸국제광고제를 찾은 TBWA World wide 회장인 장 마리 드뤼(Jean-Marie Dru)는 최근 광고제의 수상 동향에 대해 한마디로 이렇게 말했다. ‘큰 것이 아름답다(The Beauty of Big).’ 광고계의 베테랑 장 마리 드뤼에 따르면 통계상 여러 광고 행사의 상들 중 84%가 모두 큰 광고주에게 돌아가고 있고, 또한 최
나는야, 인기절정 밴드의 메모광
2009.02.04 01:34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199호
매사에 꼼꼼하고 똑 소리가 나는 듯한 외모의 그가 낡은 수첩을 들고 스튜디오로 들어왔다. 밥을 먹다가도, TV를 보다가도, 화장실에서도 생각나는 것, 느끼는 모든 것을 기록한다는 그는 인터뷰를 마치고 어떤 소감을 수첩에 적었을까
위기 속에서 빛나는 장수 브랜드
2009.02.04 01:03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199호
변덕스러운 소비자,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시장, 소위 터뷸런트하게 변화하고 있는 경영환경 속에서 하루에도 수 백 가지의 새로운 브랜드가 출시되고 사라진다. 몇몇 브랜드들은 소비자들이 그 브랜드가 있었는지조차 모른 채 사라지기도 하지만, 어떤 브랜드들은 소비자의 기억 속에 자리잡아 오랫동안 사랑 받으며 장수 브랜드로 살아남는다. 장수 브랜드들 역시 위기 상황이 없었던 것은 아니다. 하지만 장수 브랜드들은 그들이 직면한 위기를 슬기롭게 해결
원더걸스의 새 멤버 슬림팬더를 소개합니다!
2009.02.04 12:45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199호
뭘 해도 귀엽고 사랑스러운 댄스그룹 원더걸스가 새 멤버를 영입했다! 새 멤버의 이름은 바로 ‘슬림팬더’. 원더걸스의 노래 ‘소핫(So hot)’에 맞춰 깜찍한 춤 솜씨를 선보이는 팬더. 원더걸스와 춤 연습을 함께한 덕분인지 다른 팬더보다 ‘슬림’한 느낌이다. 그래서 슬림팬더인가? 원더걸스 뒤에 박진영이 있다면, 슬림팬더 뒤에는 바로 대홍기획 광고 제작팀이 있다.
원, 투, 쓰리, 포, 컨버스 커넥티비티!
2009.02.03 04:49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199호
컨버스 광고를 집행하면서 생긴 버릇 하나. 길거리에서 컨버스 세기! 지하철 한 칸 안에서 보이는 컨버스는 몇 켤레나 될까?
충동구매자들은 모델을 좋아해
2009.02.03 04:29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199호
‘지름신’이라는 신조어가 유행할 정도로 충동구매 현상은 오늘날 쉽게 관찰할 수 있는 소비행동이다. 충동구매에 대한 연구는 소수의 연구자들에 의해 꾸준히 진행되어왔는데, 가장 먼저 연구된 분야는 제품을 충동구매를 일으키는 제품과 그렇지 않은 제품으로 나눠 ‘충동제품(impulsive item)’이 무엇인지 밝히는 ‘What’에 해당하는 연구다. 물론 충동구매를 더 쉽게 할 수 있는
2008 모스크바국제광고제
2009.02.03 03:55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199호
모스크바국제광고제(MIAF: Moscow International Advertising Festival)는 우리에게는 낯설지만, 동유럽 및 북유럽에서는 이미 잘 알려진 광고 축제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한 MIAF는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모스크바 중심가에 위치한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개최되었다. 러시아 광고산업 탄생 130주년을 기념해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많은 손님을 초대한 이번 광고제의 수상작 소개와 더불어 러시아 광고 시장의 트렌드를 전한다.
마케팅·광고 전략에도 위기 관리가 필요하다
2009.02.03 03:05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199호
깊이를 알 수 없는 불황의 그늘이 전 세계를 뒤덮고 있다. 소비자들은 소득 감소와 지출 증가로 인해 얇아진 지갑을 생각해 불필요한 소비를 최소화하고 있고, 매출감소나 성장률 둔화에 불안을 느낀 기업들은 광고비를 우선적으로 줄이고 있다. 그래서 더더욱 마케팅과 광고에 새로운 전략과 변화가 필요하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