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꽃보다 아름다운 그대의 이름, 남성
2009.04.14 12:00 | 대홍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3월
만화를 원작으로 한 TV 드라마 <꽃보다 남자>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것은 물론, 관련 PPL 제품이 인기를 끄는 등 소위 ‘꽃남 신드롬’을 일으켰다. 재벌 후계자와 서민 소녀의 다소 뻔하지만 재미난 러브 스토리와 F4라는 남자 주인공 네 명의 꽃보다 아름다운 외모는 여성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이끌어내는 데 한몫했다.
학교공부를 더 재미있게 NEW 빨간펜
2009.04.10 12:00 | 대홍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3월
학교공부가 어렵다고 느껴질 때 효과적인 학습 도우미가 필요하다면 새로워진 NWE빨간펜을 만나보세요 우리 아이를 위한 평범하면서도 특별한 공부 비밀이 풀립니다.
불황을 이기는 마케팅 전략
2009.04.09 12:00 | 대홍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3월
웹 2.0시대의 인터넷과 개인 미디어의 발전으로 인해 경제 환경에 대한 위기감이 전보다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경제 환경의 변화는 기업 경영 환경의 변화 이외에도, 소비자의 생각과 심리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친다.
광고를 디자인하는 나라 스웨덴
2009.04.08 12:00 | 대홍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3월
스톡홀름, 요람에서 무덤까지, 노벨상의 이미지로 대표되기에는 불충분한 나라 스웨덴. 발전이 더딘 복지국가인 것 같은데 수많은 글로벌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 세계 디자인의 흐름을 이끌어가는 나라 스웨덴을 한마디로 정의하기란 쉽지 않다. 스웨덴의 광고를 이해하기 위해 ‘스웨덴다움’에 대한 다양한 탐구가 필요한 이유다.
즐거운 착각의 늪에 빠지다
2009.04.07 12:00 | 대홍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3월
내 아이는 영재임에 틀림없다는 부모의 착각 아래 우리 모두는 길러졌고, 대학 문에 들어서자마자 멋진 이성 친구가 생길 거라는 착각이 학습의 동력이었다. 거울 앞에선 남자들은 ‘이 정도면 나도 꽤 괜찮은 얼굴’이라 착각하고, 어쩌다 잘 나온 사진 한 장에 여자들은 자신의 미를 착각한다.
나는야 무림의 고수!
2009.04.06 12:00 | 대홍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3월
이 남자, 복장부터 특이하다. 특별한 장소로 도장을 말할 때부터 눈치 채야 했다. 아무리 일과 취미는 별개라지만 전산 업무를 하는 그의 취미는 택견이다. 평소에는 꼼꼼하게 일하지만 택견을 통해 얻은 여유로 삶의 넉넉함을 만끽하는 강태욱 부장의 색다른 이중 생활에 귀 기울여보자.
엉뚱하고 유쾌한 망고송의 추억
2009.04.03 12:00 | 대홍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3월
이 칼럼의 컨셉트가 ‘내 인생의 대홍’ 그리고 ‘대홍광고’라는 말을 들은 순간, 주저했다. 느낌이 뭐랄까, 광고 인생의 경지에 도달한 사람만이 다룰 수 있는 소재라는 생각이 들어서다. 하지만 누구든지 지금 자신이 선 자리에서 뒤돌아보는 일은 필요한 법이라 생각해 이 어려운 숙제에 대한 고민을 시작했다.
보장도, 보험료도 내 마음대로! aig생명 실.속.맞.춤. 보장보험
2009.04.02 12:00 | 대홍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3월
세계적인 경기 침체가 계속되고 있는 요즘 같은 시기에는 제아무리 나를 위한 것이라지만 선뜻 보험료 내기가 꺼려진다. 이런 고민을 하는 모든 이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으니, 바로 AIG생명에서 새로운 상품을 내놓았다. AIG생명 실속맞춤 보장보험은 상품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본인이 필요한 사항만 선택해서 보장 받을 수있으며, 자신이 고른 보장에 따른 보험료만 지불하면 된다. 나만을 위한 똑똑한 맞춤 보험인 셈. 이번에도 AIG생명의 새로운 광고에는 이미 기존 광고로 친근한 이미지의 손범수 씨가 모델로 등장해 다시 한 번 깊은 신뢰를 주고 있다.
미스터 ‘쿨’부장 & 미스 ‘똑’사원
2009.04.02 12:00 | 대홍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3월
젊고 쿨한 센스로 무장한 이희욱 부장. 얌전한 외모와 달리 강단 있고 똑 부러지는 한민희 사원. 어카운트 플 래너로서 닦아온 ‘오지랖’ 내공을 바탕으로 두 사람은 오늘도 직급과 나이를 뛰어넘는 동료애를 쌓는 중이다.
잠재력 무한한 신소비층 10대
2009.04.02 12:00 | 대홍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3월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형성하는 10대가 소비 주체로 주목 받고 있다. 기업은 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한다. 10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가치관, 핵심 소비 트렌드를 알아보고, 이를 성공적으로 활용한 몇 가지 국내외 마케팅 사례를 통해 10대 소비자를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