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장기 캠페인의 위한 제안 - Think Big & Think L~00000000~ng!
2009.04.28 12:00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3-04월, 37호
오늘도 광고들이 쏟아진다. 좋게 말하면 새로운 광고들이고, 나쁘게 말하면 낯선 광고들이다. 이 나라에는 단발광고는 많은데 장기 캠페인은 별로 없다. 구덩이는 많이 팠으나 우물을 판 경우는 별로 없는 것이다. 단발광고의 문제에 대해 설명하고, 장기적인 캠페인으로, 시리즈로 이렇게 저렇게 하시라고 간곡하게 말씀을 올린다.
크기도 크리에이티브 효과도 Good~ - 양면광고의 힘! -
2009.04.27 12:00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3-04월, 37호
신문광고의 규격은 매우 다양하다. 과거의 5단·9단·돌출 등의 제한된 유형에서 벗어나 전면, 삽입 등의 등장으로 훨씬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 가운데 양면광고는 사이즈 차원에서 가장 정점에 있으며, 그로 인한 주목률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다.
일본신문협회 '2008 신문광고상' 수상작 2
2009.04.22 12:00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3-04월, 37호
“미디어는 메시지”라고 설파한 마샬 맥루한의 예지처럼, 이제 생활 주변의 많은 요소들이 미디어화하고 있다. 따라서 미디어 활용전략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이에 신문 매체 고유의 장점을 십분 살리면서 타 매체를 연계해 신문을 중심으로 한 광고 캠페인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도 여럿 눈에 띈다. 그 현황과 시사점을 함께 보자.
한국신문협회‘ 신문·뉴미디어 엑스포’ 개최
2009.04.21 12:00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3-04월, 37호
전국 47개 주요 신문사가 참여하는 대규모 신문 엑스포가 국내 최초로 열린다. 한국신문협회는 고양시(시장: 강현석)와 공동으로‘ 2009 신문·뉴미디어 엑스포 (Newspaper EXPO 2009)’를 5월 1일부터 5일까지 고양시 킨텍스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잡셰어링도 좋다. '십시일반 광고 투자'도 중요하다
2009.04.20 12:00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3-04월, 37호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기업들의 고군분투가 연일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있는 요즘, 기업이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소비 진작을 위한 전략은 다름 아닌 광고다. 그렇다면 소비 진작을 통해 불경기를 극복하기 위한 기업의 광고전략은 무엇인가?
미디어 빅뱅 & 신문광고 - 신문 브랜드 이미지 강화로 신문의 가치 재조명
2009.04.15 12:00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3-04월, 37호
신문시장은 정보를 대가로 구독료를 지불하는 독자시장과 광고지면을 대가로 광고료를 지불하는 광고시장으로 구분되는데, 광고수입에 많이 의존하기 때문에 경기변동에 민감할 수밖에없다. 이러한 때 위기 극복을 위한 단기 처방도 필요하지만, 오히려 더욱 넓은 관점에서 신문과 신문광고의 체질을 강화하고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 방안을 모색해 보는 것도 필요한 시점이다.
미디어 빅뱅 & 신문광고 - 신문기반 크로스미디어 전략으로 시너지 창출가능
2009.04.14 12:00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3-04월, 37호
인터넷의 등장과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바뀌는 미디어 환경은 광고와 마케팅을 모두 재검토하도록 만들고 있다. 대부분의 미디어가 기능적으로 융합하기 때문에 미디어 간의 특성 차이는 점점 약해지고 있다. 대부분의 TV 콘텐츠는 인터넷·모바일·케이블TV·IPTV 등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으로 소비되고 있다.
미디어 빅뱅 & 신문광고 - 미디어 환경 재편, 신문의 힘 반증될듯
2009.04.13 12:00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3-04월, 37호
2005년부터 큰 폭은 아니지만 꾸준히 성장해 왔던 국내 광고시장은 2008년 하반기 경제위기의 여파로 2007년 8조 원 대비 2.4% 감소한 7조 8천억 원 수준을 기록하였다. 미디어별로 보면 TV와 신문의 감소폭이 커 전통적인 4대 미디어는 7.3% 역신장했고, 매년 정체 내지 마이너스 성장의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