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지상파 TV3사 판매 제도 안내
2009.04.22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3월
2008년 하반기 이후 국내경기 둔화에 따른 방송광고 시장 침체가 2009년 상반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자 지상파 3사는 불황 조기극복을 위한, 대폭 개선된 판매제도를 발표하였다.
Passion for ideas
2009.04.21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3월
웅진코웨이_케어스 청정기 '시골아이" 평창에 사는 시연이는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다. 숨이 깨끗하면 추워도 감가에 걸리지 않는단다. 우리 아이는 누가 케어해주지? 이것이 도시 엄마들이 케어스 공기청정기를 켜 두시는 이유입니다. 엄마가 케어할 수 있다. 깨끗한 숨 웅진케어스 </dd
유사해서 더 재미있는 광고들
2009.04.20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3월
우연(優然)과 필연(必然)은 한 단어만 다르지만 그 한단어의 차이가 결과적으로 전체 의미를 달라지게 하듯이, 광고업게의 해묵은 쟁점 중의 하나인 컨셉트 모방(Copycat)도 애초에 모방할 의도가 있었느냐가 중요한 잣대라 할 수 있다. 그러한 현실에서는 흑과 백으로 판가름하기 어려운 상황이 너무나 많듯 이 광고 업계에서도 개연성을 의심해 볼 수는 있다. 길을 걷다가 자기가 알고 있는 사람과 전혀 연관 없음에도 불구하고 우연치고는 너무 비슷하게 생긴 사람을 보았을 때처럼, 시시비비(是是非非)를 따지기보다는 그 우연성 자체가 재미있고 흥미로운 광고들이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Buzz'광고의 화려한 귀한
2009.04.17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3월
올 초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한편의 광고가 있었다. '꿈의 직장, 사람 뽑아요'라는 호주 관광청의 구인광고였다. 근무지는 영화 '니모를 찾아서'의 배경으로 유명한 산호섬 해밀턴 아일랜드에 있는 6성급 리조트이다. 해야 할 일은 고급 스파 즐기기, 스노클링 하기, 등산하기, 동물에 먹이주기 등 그야말로 '근무'라기보다는 '놀이'에 가깝다. 그리고 그 일에 대한 대가로 받는 급여가 6개월에 호주달러 15만 달러(약 1억 4000만원)이다.... 쩝쩝(우리가 늘 그리던 이상형이 아닌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