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4밈] 1월 편 - 네가 2023년 가지마 했잖아? 그럼 2024년 안 왔어
HS Ad 기사입력 2024.01.11 03:35 조회 1901


여러분이 밈집 재밌어했잖아?
그래서 2024년 밈집도 나왔어
 
띄어쓰기의 중요성
점심 뭐 먹지?12시네 점심
카카오톡 커스텀 프로필.인기가되.
네가 2023년아 가지마 했잖아?그럼 2024년 안 왔어
 

띄어쓰기의 중요성
 
숏폼 콘텐츠에서 자주 만나볼 수 있는 띄어쓰기의 중요성.
회 사줄게 / 회사 줄게 와 같이 띄어쓰기 하나로 의미가 달라지는 말을 모아서 각가의 말에 맞는 느낌으로 촬영 후 업로드하는 거예요. 띄어쓰기의 중요성 챌린지가 유행을 하며 많은 연예인들도 해당 챌린지에 참여하기도 했어요.
 

[엔믹스] 띄어쓰기의 중요성 / 출처: 설윤아씨

 
처음에는 말 그대로 띄어쓰기의 중요성이었는데, 지금은 비슷한 발음의 말을 가지고 말장난을 하는 식으로도 많이 하고 있어요.
 

띄어쓰기의 중요성 사극버젼 ㅋㅋㅋㅋ feat.최수종 (the importance of spacing) / 출처: 유튜브 텐에그

 
영상으로만 유행하는 게 아니라 X에서는 이미지를 이용한 띄어쓰기의 중요성이 유행하고 있어요!
 

출처: X
 
 
다른 광고, 앙대
HSAD 광고왕되

 
점심 뭐 먹지? 12시네 점심
 
웹툰 작가 '조석'의 신작 12시네 점심. 월요일부터 금요일 평일 오후 12시가 되면 웹툰이 업로드되며 점심식사를 추천해 주는 점메추 특집 웹툰인데요. 구독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현재는 오전 11시에 업로드되고 있다고 해요.
 

출처: 네이버 웹툰
 
 
12시네 점심은 회차마다 제목이 그날 추천하는 음식의 초성으로 업로드하며 구독자들이 그날의 음식을 맞추는 소소한 재미도 제공한답니다.
 
이러한 12시네 점심을 보던 한 구독자가 '12시네 점심 해시태그를 붙여 점심을 공유하자'는 내용의 댓글을 달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12시네 점심 챌린지(?)가 진행되고 있어요.
 

출처: 네이버 웹툰 공식 인스타그램(@naver_webtoon) / 인스타그램

 
'오늘 점심 뭐 먹지?' 고민이 될 때는, 12시네 점심 웹툰을 통해 점심 메뉴도 추천받고, 챌린지 참여도 해보세요


카카오톡 커스텀 프로필. 인기가되.
 
 X(구 트위터)에서 특히 자주 보이는 카카오톡 커스텀 프로필 짤.
초기 오픈채팅 프로필사진 대체용으로 사용됐다면 현재는 2~4자의 짧은 단어와 이모티콘을 넣어 짤로 사용하고 있어요. 이 짤 속 문구는 주로 '~가되'라는 맞춤법 파괴밈과 함께 사용해요.
 

 

연예인을 좋아하는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을 보고 'OO이되' (OO에는 그 연예인의 팬덤명이 들어감)라고 말하기도 하고, 기특한 행동을 했을 때는 엄마의 마음이 돼서 '엄마가되' 그리고 너무 멋질 때는 '소녀가되' 등으로 사용하며 새로운 주접밈 느낌이 나기도 해요! 
 

출처: X

 
카카오톡 커스텀 프로필 만드는 방법!
 
카카오톡에 접속하여 '프로필 수정' 클릭
프로필 이미지를 눌러서 '커스텀 프로필 만들기' 클릭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이모티콘과 텍스트를 자유롭게 사용 및 작성 (이모티콘은 제외할 수 있어요!)
우측 하단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다운로드하기!
 
HSAD는 2024년에도



 
네가 2023년 가지마 했잖아? 그럼 2024년 안 왔어.
 
지난 12월 15일 예고편이 공개가 됨과 동시에 화제가 된 환승연애 3의 명대사를 알고 계시나요? 예고편 1분 30분을 확인해 보세요.
 
 
[환승연애3] 다시 열릴 우리들의 도파민 파티ㅣ메인 예고 | TVING / 출처: TVING 유튜브

 
"너가 '자기야 미안해' 했잖아? 환승연애 이딴 거 안 나왔어"
"너가 '자기야 미안해' 했잖아? 환승연애 이딴 거 안 나왔어" 
"너가 '자기야 미안해' 했잖아? 환승연애 이딴 거 안 나왔어" 
 
예고편이 공개됨과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킨 말이에요. 사람들은 해당 말을 빠르게 밈화시켰으며, 다양한 콘텐츠의 제목 또는 홍보 멘트로 사용되고 있어요!
 
슈퍼맨이 돌아왔다 유튜브 채널은 해당 밈을 빠르게 흡수해 다음 날 "아빠가 '딸기 좋아' 했잖아? 그럼 나 삼촌이랑 놀러 안 나왔어"라는 제목으로 콘텐츠를 업로드했고,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 제목에서 찾아볼 수 있어요
 

출처: 유튜브 / 블로그

 
인스탁스, 그룹 '샤이니' 등도 해당 문구를 이용해 제품과 신곡을 홍보하기도 했어요.
 

출처: 인스탁스 X(@instax_korea) / X
 
 
이렇게 홍보 외에도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을 이용하여 다양한 팬덤이 해당 밈을 즐기고 있답니다! 또한, 좋아하는 연예인들 영상을 이용해 환승연애 영상을 만들기도 하며 해당 밈을 제대로 즐기고 있어요.


출처: X / 햄깅 X(@hemging)

 
01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 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1월밈 ·  HSAd ·  meme ·  월간밈집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