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HS Ad 기사입력 2024.04.08 12:00 조회 2520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카레 떵개함', '내일 떡볶이 떵개 예정', '하이디라오 떵개할 사람' 이렇게요.
 
그리고 '4월 떵개함(4월 순삭 됨)', '도파민 떵개함(도파민 풀충전됨)', 'HSAD 광고제 떵개함(HSAD가 광고제를 휩씀)'과 같이 음식뿐만 아니라 뭔가를 '순삭'하거나, 음식을 먹어 배를 채우듯 무언가를 '채웠을 때'도 떵개 했다는 표현을 사용할 수 있어요!



출처: X(좌) .네이버 블로그(우)
 

HSAD 광고 사건


출처가 불분명한 OO한 사건이다 밈. OO에 아무 말이나 넣어 사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HSAD 수상 사건. HSAD가 5개의 광고제에서 수상한 사건이다.'와 같이 사용 가능하며, 작은 사건이 마치 큰 사건이 된 것 같고, 큰 사건은 더 큰 사건이 되는 것 같은 느낌을 줘요.



출처: 유튜브


아무것도 아닌 일에 괜한 긴장감을 주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음식이 맛있거나 맛없을 때, 좋아하는 연예인이 너무 잘생기거나 예쁠 때, 응원하는 구단이 경기를 너무 잘하거나 못할 때? 등 제약을 거의 받지 않고,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밈이에요.


펠꾸 모음



펠트지를 이용해 다양한 아이템을 만드는 '펠트지 꾸미기'. 일명 '펠꾸'가 유행이에요. 펠트지로 어디까지 만들어봤니?

먼저, 포토카드를 보관할 수 있는 펠트지 포카홀더가 유행이에요! 각자 좋아하는 연예인, 운동선수, 인플루언서 등의 특징이나, 그들의 닮은 캐릭터 등을 본떠 나만의 포카홀더를 만들 수 있어 화제예요.

펠트지 포카홀더 제작을 위한 준비물로는 내가 만든 도안, 탑로더, 펠트지, 가위와 본드 이렇게 간단한 재료를 이용해 만들 수 있어요.


출처: 유튜브
 

펠트 포카홀더뿐만 아니라 펠트 인형 만들기의 인기 상승하며 펠꾸의 유행을 이어나가고 있어요

 

출처: X


단지 만들어서 완성품을 보여주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펠트 포카홀더나 인형의 제작자들이 도안을 공유하며 많은 사람들이 유행에 탑승하고 있어요.

 
 



출처: 포스타입



출처: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최근 카카오톡에서 공개한 새로운 이모티콘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카카오톡을 대표하는 캐릭터 춘식이가 등장하는 '춘식이의 하루', 말랑말랑 어피치가 등장하는 '핑크핑크 어피치' 그리고 문방구 콘셉트의 '미니 문방구' 총 3가지 종류의 미니 이모티콘을 출시했어요.


출처: 카카오톡 이모티콘샵


카카오톡이 해당 이모티콘 3종을 무료로 배포하며, 공개와 동시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어요. 기존 큰 이모티콘과는 다른 작은 이모티콘들을 조합해 특히, '춘식이의 하루'는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이모티콘으로 다양한 스토리나 콘텐츠를 연출할 수 있어요.




출처: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중,우)


다꾸, 탑꾸를 이은 카꾸(카카오톡 꾸미기)를 할 수 있는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3종은 현재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잼얘 해봐.


잼얘 없나? Talk Funny.

'재미있는 이야기'의 줄임말 잼얘. 과거에도 반짝 유행한 밈이라고 하는데요! 최근 다시 유행하고 있는 밈이에요.



출처: 네이버 블로그(좌) 인스타그램(우)


심심할 때 SNS나 카톡 등을 통해 친구에게 '잼얘 없냐?', 잼얘해줘!'라고 보낸 후 친구가 해주는 잼얘를 잼있게 들으면 되며, 기억하기도 쉽고,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진입장벽이 낮은 밈이에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