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 Ad 기사입력 2023.08.16 12:00 조회 2079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폭룡적이라는 말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트위터발 밈으로 '멋지다, 대단하다, 쩐다, 미쳤다, 자극 심해' 등의 나름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단어예요. 어떤 단어 앞에 사용하느냐에 따라 부정이 될 수도 있겠지만 (ex. 오늘 날씨 진짜 폭룡적이다...>매우 덥다...) 보통은 강한 긍정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출처: (좌)트위터, (우)네이버 VIEW
 

사람한테만 쓰느냐? 절대 아닙니다. 사람외에도 날씨, 물건, 기분 그리고 음식에도 폭룡적이라는 말을 많이 사용해요. 말도 안 되게 덥거나, 멋진 물건, 더운(시원한, 추운, 적당한) 날씨 그리고 눈물 날 정도로 맛있는 음식이라는 뜻이죠. 

 


출처: 트위터
 

이 폭룡적이라는 말은 어느 트위터리안이 자신의 닉네임에 '폭룡'이라는 단어를 넣으면서 이유없이 유행하기 시작했는데요, 폭룡이란 김성모 작가의 마계대전이라는 만화에 나오는 존재라고 해요. 이 만화에 감명받은 어느 트위터리안이 자신의 닉네임에 '폭룡'이라 지었고, 어느 날 갑자기 이유 없이 나도 모르고 너도 모르게 유행을 하게 됐다고 해요.

 
출처: 트위터
 

MZ사진
 
새로운 MZ사진 포즈가 탄생했어요. 이 MZ사진의 이름, 유래 아무 것도 찾을 수 없어 그냥 'MZ사진'이라고 부를게요!

 
출처: (좌)아린 공식 인스타그램(@ye._.vely618), (우)한소희 공식 인스타그램(@xeesoxee)
 

이번 MZ사진은 셀카가 아닌 나와 나를 찍어주는 수많은 상대방의 카메라 화면을 함께 촬영하는 사진이에요! 진짜 나와 화면 속의 수많은 나... 약간 연예인이 된 기분... 스타가 된 기분...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기분... 등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해당 사진을 패러디한 나와 나를 찍...는 척하는 수많은 상대방의 카메라 화면을 함께 촬영하는 게 함께 유행 중이에요.

 


출처: (좌)나무엑터스 공식 인스타그램(@namooactors), (우)유병재 공식 인스타그램(@dbqudwo333)
 

나를 찍는 척하면서... 게임을 하거나, 나의 과거 사진을 풀거나, 본인들의 셀카를 찍는... 나의 친구들...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지난달 소개해드린 스레드밈 스팔에 이은 또 다른 스레드발 밈 '그런날 있잖아'. 야구선수 김도영이 스레드에 '그런날 있잖아...'라고 운을 띄우며 아련한 그 시절 감성의 글을 올려 화재가 됐어요.

 
출처: (좌)김도영 공식 스레드(@do_0000), (우)이의리 스레드(@2euille)
 

보다 아련하고, 감성 넘치게 말을 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딱 좋을 밈이에요! 유튜브와 네이버 VIEW 등 다양한 SNS에서 유행 중이에요.

 


출처: 유튜브(좌), 네이버 VIEW(우)


기아타이거즈는 해당 밈을 바탕으로 '그런날 티셔츠'를 판매하기도 했어요. 해당 티셔츠는 엄청난 인기와 함께 품절되었다고 해요!

 
출처: KIA타이거즈 트위터(@Kiatigers)
 

그런날 있잖아... 센스, 감성, 메시지까지 다 챙긴 HS애드 광고 보고 싶은 날...
어제...? 오늘...? 내일...? 아니... 매일 : )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누군가 기특하거나 대견할 때 많이 쓰는 단어 '쓰담쓰담'. 요즘은 쓰담쓰담 대신 '복복복'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요. 머리를 쓰다듬는 소리가 '복복복'과 비슷하다고 하여 쓰담쓰담대신 사용하고 있어요! '복복복'은 총 3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첫번째. 단어 복복복만 사용하기

이모티콘이나 다른 것 없이 오직 복복복으로만 승부를 본다. 복복, 복복복이라고 짧게 쓰는 것 보다 복복복복복복복복 처럼 길게 사용하며 무한한 쓰담쓰담의 굴레에 최애를 가둬버려요!




두번째. 머리를 쓰다듬는 듯한 손이모티콘과 함께 사용하기!

손이모지 아래에 상대방의 사진을 올려서 진짜 머리를 쓰다듬는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해요! 이 경우는 위에처럼 복복복복복복복 길게 쓰지 않고, 복복, 복복복 등 짧은 단어와 함께 사용해요. 개인적으로 이모지와 함께 사용하는 걸 좋아해요. 귀엽기 때문이죠?

 



출처: 트위터
 

마지막. 이모지만 사용하기

이 경우는 손모양 이모지만을 이용하여 복복복으 표현하는 방법이에요. 복복복이라는 단어 없이, 손머리를 쓰다듬는 듯한 모양의 이모지가 복복복을 설명해주는 거죠.

 


유병재에게 질문을

몇 년 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소소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유병재에게 질문을'! 코미디언 '유병재'에게 그와 전-혀 상관없는 질문을 하는 거예요. 사람들은 주로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질문을 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답변을 해줘요.

이렇게 직접 편의점에 가서 대답을 해주기도 하고

 
출처: 유병재 공식 인스타그램(@dbqudwo333)
 

친분이있는 연예인 관련 질문이라면 직접 물어봐주기도 하며

 
출처: 유병재 공식 인스타그램(@dbqudwo333) 
 

질문 속 연예인이 직접 등장하여 대답을 해주기도 해요!


출처: 유병재 공식 인스타그램(@dbqudwo333)
 

이런 질문 외에도 그가 답할 수 없는 질문이나 요구를 하기도 한답니다!

 

출처: 유병재 공식 인스타그램(@dbqudwo333)
 

여러분은 어떤 질문을 하고 싶으신가요? 에디터는 아무래도 YCC나 HS애드 또는 광고 관련 질문을 잔뜩 해보고 싶어요
 

8월 밈.zip 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2023밈 ·  HSAd ·  HS애드 ·  meme ·  밈집 ·  유행어 ·  트렌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