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지역대회 개최
한국광고총연합회 기사입력 2017.05.26 09:31 조회 8564
한국광고총연합회, 실무형 우수 광고인재 발굴 프로젝트인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지역대회 시작!
)

 
- 전국 61개 대학 176개 학과에서 총 386편 출품, 지역대회 66편 선정
- 오는 5.29(월)~6.7(수)까지 전국 6개 지역을 시작, 9월 전국대회를 향한 토너먼트 경쟁 돌입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실무형 광고인재 발굴을 위한 프로젝트인2017 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오는 529()부터 67()까지 전국 6개 지역에서 지역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o 본 경연은 전국 각 대학의 광고관련학과와의 수업연계, 업계전문가의 특강 참여 등을 통해 침체된 국내 광고산업에 능동적이며 창조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실무형 우수 광고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o 본 경연의 주제인광고를 광고한다로 매체변화에 따른 새로운 광고의 역할과 이를 확산시킬 수 있는 IMC 캠페인 전략 수립으로 지난 5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작품을 접수한 결과,
- 전국 61개 대학 176개 학과에서 386편이 접수, 1,636명의 학생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o 본 경연의 출품작 386편을 30명의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지난 523()에 총 66편을 선정하였으며, 전국 6개 지역별 공개 PT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o 전국 6개 지역대회는 오는 529() 서울지역(숙명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시작으로
530() 광주,전라,제주지역(광주 유스퀘어 동산아트홀),
531() 부산,경남지역(부산 동서대학교 뉴밀레니엄관),
61() 대전,충청지역(천안 남서울대학교 지식정보관),
62() 인천,경기,강원지역(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국제관), 67() 대구,경북지역(대구대학교 경산캠퍼스 본관동)끝으로 13팀을 선정, 오는 915() 건국대학교 새천년기념관에서 개최되는 전국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을 놓고 결전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o 본 경연은 광고산업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의 주최와 한국광고학회,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PR실학회의 후원으로 본 연합회가 주관해 진행하는 광고계 최대의 산학연계 프로그램이다.
 
 
 
* 첨 부
 
1.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지역대회 개최 세부일정
 
2.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포스터
 

3.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개요 -
 
 
 

첨부1.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지역대회 개최 세부일정
 

지역구분

심사일시

개최장소

서울

529()

13:0018:00

숙명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 2층 삼성컨벤션센터

광주·전라·제주

530()

13:0018:00

광주 유스퀘어 2층 문화관 동산아트홀

부산·경남

531()

13:0018:00

부산 동서대학교 뉴밀레니엄관 2층 소향아트홀

대전·충청

61()

13:0018:00

천안 남서울대학교 지식정보관 창의홀

인천·경기·강원

62()

13:0018:00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국제관 101

대구·경북

67()

13:0018:00

대구대학교 경산캠퍼스 본관동 대강당

 
 

첨부2.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포스터

 
 

첨부3.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개요

사업목적 : 침체된 광고산업에 능동적이며 창조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겸비한 우수 광고인재 발굴

사업기간 : 2017111231(12개월)

사업대상 : 전국 각 대학 광고·홍보 관련 전공 34학년생

사업내용

경연주제인 광고를 광고한다IMC캠페인 전략으로 수업연계 진행

 

지역대회(예선) 개최
- 진행방식 : 지역별 선정 11지역별 공개(PT) 진행 수상팀 선정
- 개최장소 : 6개 지역별 개최
- 시상내역 : 지역별 각 5팀 수상
금상 및 은상 수상팀은 전국대회 진출, 장려상 5팀은 상장 수여
 

전국대회(본선)
- 진행방식 : 전국대회 진출 총 13공개(PT) 진행 수상팀 선정
- 개최장소 : 서울
- 시상내역 : 7팀 수상

 

산학연계 프로그램

수업연계 : 대회주제를 토대로 수업연계를 통한 주임교수의 지도와 업계전문가(광고,매체,광고주 등)의 특강 참여로 산학연계를 실현

- 진행절차 : 수업연계 신청 커리쿨럼 개설(주임교수 지도) 업계전문가 특강
- 특강일정 :‘17.4.10()6.1()
- 특강횟수 : 36(12시간)

워크샵 개최 및 국제광고제 참관 : 전국대회 진출팀 대상으로 미션과제 수행, 광고전문가 특강 및 학습 등을 통해 산학연계 실현과 글로벌 광고 크리에이티브 체험 기회제공
 

- 참가자격 : 전국대회(본선) 진출 13(50)
- 개최장소 : 부산국제광고제 행사장(8.2426, 23)
- 주요내용 : 업계 전문가 특강 및 미션을 통해 실무지식 습득의 기회제공

 

기대효과 : 기존의 대학 교육만으로는 부족한 실무 교육을 경험, 전공자 대상 진로 탐색 기회 제공하고 경연을 통해 실무형 우수 광고인재의 조기 발굴 기대

한국광고총연합회 ·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 ·  KOSAC ·  지역대회 ·  개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