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텐션, 크리에이터] AI로 만들어낸 환상적인 작품들, AI 크리에이터 4선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4.06.13 09:54 조회 640
제일기획 편집팀

“AI, OOO을 그려줘!” 명령어만 넣으면 그림이든 영상이든 AI가 뚝딱 만들어준다는 세상. 하지만 막상 AI 프로그램 앞에 앉으면 막막하다. 프롬프트 공부를 아무리 해도, ‘무엇’을 만들어낼지는 오로지 인간의 영역이기 때문이다. 우리에게 창작의 영감을 주는 AI 크리에이터 채널을 소개한다.
1. Ububchu-AI



#일본 #지브리감성 #AI
 
구독자 1.29만명(*24년 5월 기준)
 
▶채널 보러가기
 
우분추’라는 일본 크리에이터가 AI 프로그램으로 만드는 콘텐츠 채널이다. 일본 전통적인 모티브에 판타지를 더한 콘텐츠를 주로 만드는데, 가만히 보면 기시감이 든다. 바로 지브리 애니메이션의 AI 버전이라고 봐도 될 만큼 비슷한 느낌을 주기 때문.
 
‘모노노케 히메’나 ‘하울의 움직이는 성’처럼 따스하면서도 어딘가 환상적인 영상을 만들어낸다. 실제로 지브리 애니메이션을 소재로 2차 창작을 하기도 하는데, 우분추 AI가 재해석한 센과 치히로의 영상은 매우 매력적이니 추천 영상에서 꼭 확인하자. 영상 중간중간 발상이 뛰어난 장면도 많아서 기획자들이 참고하기 좋다.
 
▶추천 영상 보러 가기
 
2. Curious Refuge
 

#AI #스토리텔링 #코믹

구독자 14.8만명(*24년 5월 기준)

▶채널 보러가기

‘큐리어스 레퓨지(curious refuge)’라는 AI 콘텐츠 플랫폼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영상, 그림 등 여러 AI 크리에이터들의 작품을 모아 소개하는 것이 주목적으로, AI 프로그램으로 만든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추천작으론 웨스 앤더슨 감독 스타일로 만든 ‘반지의 제왕’ 트레일러 ‘Lord of the Rings by Wes Anderson Trailer’, 영화 ‘바비’와 ‘오펜하이머’를 섞어 하나의 영화로 만든 ‘바벤하이머(Barbenheimer)’ 등이 있다. 스토리나 이미지 상 전혀 어울리지 않아 보이는 바비와 오펜하이머를 절묘하게 연결한 영상이 재밌다. 단순히 영상미만이 아닌, 스토리텔링 능력도 뛰어난 콘텐츠가 많아 기획자들이 참고할 부분이 많다. 물론 부담 없이 그냥 봐도 재밌다.


 

3. Liber
 
#다크판타지 #블랙앤화이트 #아트

팔로워 124만명(*24년 5월 기준)

▶채널 보러가기

독보적인 개성으로 AI 창작 분야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AI 아티스트 Liber의 채널이다. 일본 전통 요괴, SF,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 다양한 곳에서 모티브를 얻어, 어둡고 매력적인 자신만의 스타일로 작품을 만들어낸다. 굳이 설명하면, 다크 판타지 AI 작품 정도로 설명할 수 있겠다.

Liber의 작품들은 한번 보면, 눈을 떼기 힘들 정도로 흡입력이 있는데, 그건 단순히 기괴해서만은 아니다. 저채도 컬러로 그려낸 영상들의 세련미가 뛰어나 매력적인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왠지 럭셔리 브랜드와의 콜라보도 잘 어울릴 것 같으며, 테크 제품과의 콜라보 역시 어울릴 것 같다. 콜라보할 크리에이터를 찾는 기획자들은 확인해도 좋겠다.
 
▶추천 영상 보러 가기





4. Yoki byte

#자연 #풍경화 #AI그림

팔로우 35.8만명(*24년 5월 기준)

▶채널 보러가기

AI로 만든 작품이라고, 꼭 SF나 판타지스러울 필요는 없다. 인스타그램 Yoki byte 채널은 자연에서 모티브를 얻은 이미지를 AI로 그려낸다. 푸른 하늘, 산, 계곡, 들판 등. 보고 있으면 기분 좋아지는 풍경들을 AI로 그려내는데, 여기에 작가의 개성을 더해 웅장하면서도 청량한 느낌의 자연을 그려내는 것이 매력이다.

Yoki byte의 작품을 보고 있으면, 응용 방법이 자꾸 떠오른다. 로컬 스팟부터 놀이공원까지 특정 장소를 AI로 재해석해 그려 홍보한다든지, 혹은 거대한 자연 속을 질주하는 자동차 광고를 AI로 만들어볼 수도 있을 것 같다. 비록 AI가 만든 가상 풍경이지만 호쾌한 자연의 분위기를 전하기에 채널을 추천한다.

▶추천 영상 보러 가기
AI AI그림 AI크리에이터 제일기획 창작 프롬프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