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그린 드림 그림 - 어린이 AI 그림대회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4.06.17 04:49 조회 477
 

어린이 + AI + 그림 = ? 
특별한 그림대회가 열렸습니다. 이름은 ‘어린이 AI 그림대회’! 이름만 들어도 호기심이 들지 않나요? 이번 행사는 중증 장애 아동에게 자신의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경험을 선물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신체적 문제로 표현의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이 생성형 AI를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시각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대회의 출발점이었습니다.


 

AI라는 단어가 주는 거리감과 다르게 대회의 진행은 단순하고 명료합니다. 먼저 아이들과 함께 그림에 대한 생각과 아이디어를 충분히 공유했습니다. 아이들은 좋아하는 색과 그림의 톤, 쓰고 싶은 도료에 대한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아이의 개성과 감성을 파악하고 AI가 이를 반영하도록 했습니다.

아이들이 공유한 내용은 AI 시스템에 입력돼 실제로 이들이 그린 것 같은 그림을 생성하는 데 사용됐습니다. 한 아이가 ‘외계인을 추적하는 우주 경찰이 되는 꿈’을 꿨다면, AI는 그 꿈을 바탕으로 아름답고 창의력 넘치는 모습을 그릴 수 있게 도왔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자신이 상상하는 세계가 눈앞에 펼쳐지는 기쁨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엄마, 내가 그림을 그렸어요!
AI의 도움을 받아 완성된 그림은 마치 아이들이 직접 그린 것처럼 자연스럽고 개성 넘치는 작품으로 탄생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AI가 아이들의 감성과 개성을 존중하며 그들의 상상력을 그대로 구현했다는 점입니다. 아이들은 자신의 상상이 실제 그림으로 변하는 모습을 보며 큰 만족감을 느꼈고 이는 커다란 자신감과 성취감을 안겨줬습니다.

 
 

이번 그림대회의 취지는 단순히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장애를 겪고 있는 아이들이 신체적 한계를 이겨내고 자신의 창의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있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그림을 시작으로 어떤 일이든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도록 돕는 것이 이번 행사의 가장 큰 목표였습니다.

 
그림에서 드림으로

김도경 어린이 <빨간 트럭 아저씨>


신아섬 어린이 <호랑이를 타고 있는 경찰>


행사에 참여한 한 아이의 부모님은 “아이의 세계관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됐다. 자신의 가능성을 깨닫고 진정 원하는 꿈이 무엇인지를 찾아갈 수 있는 좋은 발판이 될 것 같다”라고 전했습니다. 이런 반응은 이번 대회가 얼마나 큰 의미를 지니고 있는지를 잘 보여줍니다.

어린이 AI 그림대회는 장애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계기가 됐습니다. 앞으로도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실현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행사가 지속적으로 열리기를 바라며, 더 많은 아이들이 자신의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누리기를 기대합니다.
https://blog.daehong.com/684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