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2024 클리오 어워드에서 본상 9개 수상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24.06.20 12:00 조회 557
 

제일기획이 2024 클리오 어워드(Clio Awards)에서 금상 3 개, 은상 2개, 동상 4 
개 등 본상 9개를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의 ‘삼성 언페어(Samsung Unfear)’는 ‘오디오’와 ‘크리에이티브 오브 데이터’ 부문에서 각각 1개씩 2개의 금상을 수상했다. 이 작품은 ‘디지털/모바일’ 부문에서 동상도 수상했다. 제일기획 본사는 쿤달의 ‘더 핑크 글러브’로 ‘패션&뷰티’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서울의 ‘마약 검사 포스터(Drug Test Poster)’ 캠페인이 미디어 부문 은상과 ‘옥외’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계열사인 BMB의 ‘The Chat’이 ‘소셜미디어’ 부문에서 은상 1개, ‘브 랜디드 엔터테인먼트&콘텐트’와 ‘디지털/모바일’ 부문에서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그 외에 제일기획 칠레는 ‘Victor Jara - Somos 5.000’ 캠페인으로 2개 부문, BMB의 ‘The Chat’, 제일기획 본사는 삼성전자의 ‘페이스(FAITH·신념)’, 삼성전자의 ‘마이크로 미라클즈(Micro Miracles)’ 캠페인 등 5개가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
adz ·  5/6월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