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A Focus] 20대, 모바일 메신저 하루 2시간 이상 이용
KAA저널 기사입력 2017.06.28 01:42 조회 13416


디지털 시대가 도래하면서부터 함께 성장해 온 20대는 다른 연령에 비해 독립적인 시간을 중시하고 디지털 디바이스 이용 비중을 늘려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디바이스를 통한 인터넷 이용과 미디어/콘텐츠 소비에 적극적이며 디지털 환경에 친화적이고 의존적인 형태를 보이고 있다.






20대 ‘혼족’ 여가 생활 증가
DMC미디어의 ‘2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보고서에 따르면 20대는 70% 이상이 여가생활을 ‘혼자서’보내고 있으며, ‘개인의 즐거움’을 위해 여가활동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문화 예술 관람 활동’에 상대적으로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으며 휴일 여가 활동 시간의 47.2%는 스마트 디바이스에 소비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연예/오락 뉴스에 가장 관심많아
20대는 뉴스서비스 일평균 이용시간은 1시간 7분이며, 타연령대비 가장 많은 이용시간을 보였다. 특히 18시~21시대에 활발히 뉴스를 소비하며 주 이용 뉴스콘텐츠는 ‘연예/오락’이 62.1%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는 타 연령대 특히 50대가 ‘경제’(67.8%)/ ‘연예오락’(20.1%)분야를 소비하는 것과 대비되며 연예/오락분야에 관한 높은 관심을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다.

메신저를 하루에 2시간 이상 이용
20대는 메신저를 일평균 136분 이용하며 소셜미디어(49분), 이메일(33분)보다 3배 이상 이용하고 있었다. 이는 50대의 메신저 이용시간의 4배 이상으로 상대적으로 메신저와 소셜미디어 이용에 상대적으로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동영상 시청매체는 유튜브 > 네이버 TV캐스트 > 페이스북 순
20대는 온라인 동영상 시청을 일평균 PC로는 3.7편(1편 평균 40.3분), 모바일은 5.3편(1편 평균 18.9분)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편수는 모바일이 더 많지만 모바일로는 10분 미만의 시청을 선호하고 PC로는 60분이상의 시청을 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온라인 동영상을 시청하기 위한 주 사용 매체는 유튜브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모바일에서는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한 동영상 시청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연애/오락 ·  경제 ·  메신저 ·  소셜미디어 ·  유튜브 ·  네이버 ·  페이스북 ·  모바일메신저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넷플렉스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