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여기 어때?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4.09.20 09:18 조회 210
 

세 번째 뉴욕이었다. 숙소를 나설 때 누군가 건네는 기분 좋은 스몰톡, 어떤 옷을 입어도 신경 쓰지 않는 묘한 자유로움, 바쁜 도심 속 바다처럼 펼쳐진 센트럴 파크까지 뉴욕의 매력을 말하자면 끝이 없다. 세 번째 방문인 만큼 웬만한 기념비적인 관광지는 모두 이전에 끝낸 터라 이번 여행에선 새로운 장소들을 찾아가봤다. 자유의 여신상, 타임 스퀘어에 가려진 뉴욕의 히든 플레이스를 소개해본다.


 

높게 치솟은 덤보 브릿지 앞에서 사진 찍는 건 빼놓을 수 없는 뉴욕 여행 코스 중 하나다. 사진만 찍고 가긴 아까우니 덤보 포토스팟 우측 길 너머에서 주말마다 열리는 브루클린 플리마켓도 구경해보는 걸 추천한다. 다양한 LP를 쌓아두고 디제잉하는 아저씨를 발견했다면 마켓 입구를 잘 찾은 것이다. 이곳에선 누구나 주말에 느지막이 일어나 커피 한 잔을 마시며 플리마켓을 거니는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길거리 가판대에 각자의 독특한 아이템을 전시해두고 취향을 나누는 모습은 흡사 영화 속 한 장면 같기도 하다. 우리가 태어나기 훨씬 전 발행된 라이프 잡지부터 브루클린에 사는 젊은 예술가가 만든 것 같은 인테리어 소품까지, 없는 게 없는 브루클린 플리마켓에서 서울과는 다른 매력을 느껴보시라.







 
긴 웨이팅으로 모마 미술관을 놓쳐 아쉽다면, 소호에서도 모마의 감각을 느낄 수 있다. 단순한 모마 굿즈뿐만 아니라 일층에서는 키친, 데스크를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을, 지하 일층으로 내려가면 조명, 가구, 아이들을 위한 창의적인 장난감까지 만날 수 있다. 소호 모마 디자인 스토어를 구글맵에 치면 뉴욕의 선물가게로 등록돼 있다. 나 자신뿐만 아니라 누군가에게 선물해주고 싶은 귀여운 디자인 아이디어들이 넘쳐나는 곳이다. 형형색색 모마 특유의 컬러와 고딕한 폰트로 적혀 있는 영문의 물건들은 지갑을 열기에 충분하다.








한국인들의 방문 리뷰를 찾기 힘든, 뉴욕 퀸즈에 위치한 영상 박물관이다. 어릴 적 봤던 머펫과 세서미스트릿 애니메이션부터 영화 음향, 촬영 장비들까지 그야말로 비디오 예술 역사의 처음과 끝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영화인이라면 뉴욕에 와서 한 번쯤 들리는 곳이라고 해서 영화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들려봤다. 체험 요소도 많아서 2~3 시간 동안 재미있게 시간을 보내기에 충분하다. 시끄럽고 복잡한 뉴욕 맨해튼에 지쳤다면 잠시 퀸즈로 발길을 돌리는 것도 나쁘지 않다. 퀸즈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전 세계 이방인들이 모인 동네 감성과 예술적인 소울을 가득 머금은 이 뮤지엄에 들린다면 새로운 뉴욕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치솟은 환율로 인해 뉴욕 여행의 여파가 오늘날까지 다소 선명히 남아있다. 하지만 14시간 걸려 날아가야 하는 저 반대편의 뉴욕, 또 언제 가볼 수 있을까. 젊은 날, 30살이 되어 갔던 한낮의 뉴욕은 내 마음속에 오랫동안 간직될 것 같아 가벼워진 통장 따위는 살며시 눈감아본다. 가장 젊은 오늘, 예술과 다양성이 살아 숨쉬는 뉴욕행 비행기 티켓을 끊어보는 건 어떨까?
 
play ·  뉴욕 ·  덤보 ·  모마디자인스토어 ·  무빙이미지뮤지엄 ·  브루클린플리마켓 ·  소호 ·  여행 ·  이수민 ·  퀸즈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