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REPORT] 오리콤 재능기부 벽화그리기
오리콤 브랜드 저널 기사입력 2018.04.30 12:00 조회 5953

 

두산그룹, 오리콤 재능기부 벽화그리기 
 
광고인의 재능을 살린 벽화그리기로 도시 환경 미화에 앞장서   

두산그룹 계열의 종합광고회사 오리콤은 제6'Doosan Day of Community Service(두산인 봉사의 날)'을 맞아 서초구와 함께 재능기부를 통해 도시 환경 미화를 시행하는 벽화그리기 봉사를 시행하였다.  

벽화 그리기는 광고 대행사인 오리콤에서 진행해온 대표적인 봉사 활동으로 지금까지 총 4회에 걸쳐 강남구 및 서초구에 위치한 초등학교의 담벼락에 광고인의 솜씨로 개성 있는 벽화를 완성해 이목을 집중시킨바 있다.  

올해는 서초구에 위치한 방현초등학교 외부의 약 100미터가 넘는 밋밋한 옹벽에 디자인을 입히게 되었고, 사내 공모를 통해 선정된 벽화 디자인은 동심을 자극할 수 있는 서정적인 이미지로 최종 선정 되었다.  

이 날 봉사활동을 위해 오리콤은 벽화 그리기에 필요한 재료비를 모두 조달한 가운데, 오후 2시 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임직원 약 150여명이 모여 벽화를 그리며 임직원들의 재능을 모두 쏟아 부었다.   

고영섭 대표이사는 최초의 광고회사 오리콤이 꾸준한 성장을 해 온 것을 감사히 느끼며 이를 지역 사회에 환원하고자 재능기부를 통해 도시 디자인을 개선하게 되었다며 향후에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할 것 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벽화 ·  벽화그리기봉사 ·  봉사 ·  봉사활동 ·  두산 ·  오리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