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퍼포먼스 플랫폼 ‘CHAI GPC’ 출시
차이커뮤니케이션 기사입력 2023.04.17 02:10 조회 2386

차이커뮤니케이션
인공지능(A.I) 퍼포먼스 플랫폼 'CHAI GPC' 출시


수년간 축적된 데이터를 학습해

가장 효과적인 광고 퍼포먼스와 광고소재를 제안하고 효과까지 예측

향후 숏폼 브랜드 영상제작도 가능한 디지털 통합 AI 플랫폼으로 확장 예정






디지털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이 미래의 성장동력 산업으로 꼽힌 A.I사업에

집중해 광고회사 최초로 퍼포먼스 광고 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AI) 퍼포먼스

플랫폼 ‘CHAI GPC(Generative Pre-trained Creator)’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CHAI GPC’chat GPT와 같은 인공지능(A.I) 플랫폼으로, 수 년간 축적되어 온 차

이의 광고데이터에 기반해 성과가 우수한 광고소재와 카피를 A.I가 추천하고 직접

제작까지 해주는 플랫폼이다.


차이는 A.I플랫폼 개발을 위해 국내 최대규모 A.I언어모델인 네이버 하이퍼클로

와 미국 Open AI사의 ‘GPT-4’모델을 연계해 플랫폼 완성도를 끌어 올렸다.


chat GPTA.I가 학습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데이터를 생성하거나 자연어

처리를 통해 대화를 수행하는 챗봇 형태의 인공지능이라면  ‘CHAI GPC’는 광고

에 좀더 특화 된 기능을 제공한다.


‘CHAI GPC’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은 검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효과적인 광

고 퍼포먼스와 광고소재를 제안하고 광고 효과까지 예측해준다는 점이다.

  

  

‘CHAI GPC’은 광고주의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주요 검색어를 파악하고 인공지능

모델을 통한 키워드 학습으로 효과적인 검색 광고나 브랜드 검색 문구를 생성해준

. 또한, 자사 디스플레이 광고 집행 데이터를 학습해 매체와 광고 상품에 최적화

된 오브젝트 이미지, 또는 디스플레이 광고를 추천해준다.
 


생성된 디스플레이 광고는 다양한 국내 외 매체 기준에 맞춰 자동 변환할 수도 있

. 또한,
퍼포먼스 예측 알고리즘을 적용하면 고효율 예상 소재를 추천해주기 때

문에 효과적인 광고 전략 수립 및 예산 집행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에는 매출, 구매, 회원가입 등 퍼포먼스 광고의 주요 실적을 예측하는 기능도

공개할 예정으로, 제작과 효과 측정으로 이어지는 퍼포먼스 마케팅의 전과정을 통

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CHAI GPC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차이커뮤니케이션 송기훈 CTO“’CHAI GPC’

도입으로 광고 제작에 드는 시간과 비용이 획기적으로 줄 것으로 기대한다,

높은 퀄리티의 광고를 기존대비 절감된 예산으로 제작 가능한 시대가 열렸다고 말

했다. 또한 퍼포먼스 광고뿐만 아니라 숏폼(Short Form)및 브랜드 콘텐츠까지 제작

할 수 있는 인공지능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HAI GPC는 현재 차이커뮤니케이션의 광고주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 중이며 인공

지능(A.I)이 제작한 광고와 기존 인력이 제작한 광고에 대한 A/B 테스트가

진행 중이다.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인공지능(A.I) 플랫폼이 기존 전통적인 방식과 비교해 얼마나

더 효율적인지에 대한 테스트 결과를 지속적으로 발표해 나갈 예정이다.

CHAI ·  차이커뮤니케이션 ·  chat GPT ·  AI ·  CHAI GPC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해외CF(인도네시아)-LTN담배
sunny308
Langelica
ekdud156
썸머 -TV시보광고
euncomm
Ring
neyouel10
Charal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