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REPORT] 오리콤 제작한 '캐논 광고', 밀레니얼 세대 '통'했다
오리콤 브랜드저널 기사입력 2018.10.10 12:00 조회 4125
  

- 오리콤 제작, 캐논 광고 ‘기-승-전-결국 내 사진’   
- 2018 대학생들이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최우수상 선정 
- 인생 사진 남기고 싶은 젊은 층의 심리와 워너비 모델, 여행지 3박자가 잘 어우러져  

광고 대행사 오리콤이 제작한 캐논 EOS M100의 ‘기-승-전-결국 내 사진’ 광고가 ‘2018 대학생이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TV부문 최우수상을 8일 수상했다. 올해로 12주년을 맞는 ‘대학생이 뽑은 좋은 광고’는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와 광고정보 사이트인 TV CF에서 주최하는 국내 유일의 대학생 자치 광고 시상식으로, 기획과 홍보 투표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대학생들이 직접 진행했다. 

2018년 후보작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방영된 광고 중 8편을 선정하고 투표를 시행했다. 투표는 지난 8월 온라인 투표 및 중앙대, 연세대, 서울대 등 서울·경기 소재의 25개 대학을 돌아다니며 각자가 선호하는 광고에 스티커를 붙이는 아날로그 방식을 겸해 더욱 신빙성 있는 지표로 꼽힌다. 그 동안 수상한 작품들을 살펴보면 배달의 민족, 알바몬 등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는 광고들이 주로 대학생들의 호평을 받으며 수상했다.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에 쉽게 호응하듯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들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TV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캐논 ‘기-승-전-결국 내 사진’ 광고 캠페인은 카메라만 들고 훌쩍 여행을 떠나는 자유로운 세대의 여행스토리를 담았다. 현실은 학자금 대출, 생계비 마련 등으로 쉽게 여행을 떠날 수는 없지만 광고를 통해 잠시나마 답답한 가슴을 트이게 하며 대리 만족을주어 선호도가 높아졌을 것이라는 평가다.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배우 신민아를 모델로 기용하고 아름다운 낭만의 도시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야경과 석양 그리고 당시 유행어인 ‘기승전결’을 활용해 ‘결국 사진, 결국 캐논’ 이라는 카피를 자연스럽게 이끌어내 카메라는 결국 캐논이라는 또 하나의 공식을 탄생시켰다. 

한편 2018대학생이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TV부문은 애플의 스마트폰인 ‘아이폰’ 광고가 대상을 차지하였고, 디지털 인터넷 부문은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사과 편’, ‘배달의 민족 2.0 런칭광고’등이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10월 5일 오후 7시 중앙대학교에서 진행됐다. 

- 출처 ▶ 아시아경제 2018년 10월 8일자 온라인 기사 발췌 

- 원본보기 ▶ 
https://bit.ly/2y8Idi6 
오리콤 ·  인생사진 ·  캐논 ·  카메라 ·  대학생이 뽑은 좋은 광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