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으는 마법융단을 타고…
광고계동향, 2009년 02월, 215호 기사입력 2009.02.04 12:00 조회 4271




알아두면 약이 되는 광고인 블로그 |
끼많은 광고인들은 온라인에서도 튄다. 입소문 난
인기 블로그에서부터 알음알음 아는 사람만 안다는 숨어있는 광고인들의 블로그를 찾아가 본다.


       임원복blog.naver.com/wmlim45   


He is 이름 임원복. ‘날으는 마법융단을 타고’라는 블로그의 제목처럼 마법 같은 블로그를 타고 언제나 광고의 바다를 향해 날아다니고 싶다는 그는 20여 년째 광고업에 몸담고 있는 광고인. 여러 광고대행사를 거쳐 현재 신사동에 위치한 한 광고회사에서 임원으로 일하고 있으며, 블로그에서는 ‘무기’라는 별명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About blog 2005년 2월, 처음 개설되어 현재 약 3,800여개의 게시물이 저장되어 있다. 카테고리의 상단에는 광고자료에서부터 그 아래 광고 및 마케팅, 브랜드 등에 관련된 이론 및 자료들이 방대하다. 물론 개인적 관심거리도 착실히 올리고 있다.

대부분의 자료는 공개로 되어있지만 그 중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것과 개인적인 것들은 이웃공개다. 양질의 정보를 얻고 싶으면 ‘이웃 신청’하시길…. 그러나 전체 공개된 자료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글 퍼갈 때 분명한 출처를 밝히고 덧글에 인사말 정도는 남겨놓는 양심 있는 불로거를 원한다고.

Feature 11개 카테고리로 구분되는 광고 디테일
자동차, 패션, 생활용품, 스포츠, 교육, 금융, 공익 광고 등 업종별·광고 종류별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구분해 자료를 모으고 있다. 특히 각종 Advertising에서 제작된 광고들을 볼 수 있는 광고대행사 사이트와 Marketing에서의 종류별 마케팅 전략에 애착을 가지고 있다. 즐겨찾기 추가해 놓길.

Recommendation
‘Marketing/경영’ 폴더
종류별 마케팅 전략 비법전수. 

Q 상위1%, VVIP, 수퍼리치(Super Rich)들은 무엇을 소비하며 살까?

A 부자 마케팅 키워드 10계명
1. 명품 브랜드에서 배운다.
2. 문화의 향기로 포장한다.
3. 고객을 ‘끼리끼리’ 묶어준다.
4. 고품격 체험 이벤트를 선물한다.
5. 항상 고객에게 감동을 준다.
6. 그들이 주로 보는 미디어를 활용한다,
7. 다른 브랜드와 과감히 손을 잡는다.
8.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또 교육한다.
9. 고객의 신뢰를 이끌어 낸다.
10. 한국을 넘어 세계의 부자들을 사로잡는다.
                                                               - 게시글 中에서...

Add to favorites
① ♬♬소풍前夜♬♬
blog.naver.com/sopung79
광고물뿐만 아니라 문화와 퀴즈, 음식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저장하는 공간.

②인사이트를 찾아서…
blog.naver.com/adinsight
세상, 사람, 무엇보다 광고에 대한 인사이트 발견을 위한 블로그. 독특한 게시물들을 많이 접할 수 있음.

블로그 ·  마법융단 ·  광고인 ·  경영 ·  마케팅 전략 비법 ·  부자마케팅 ·  소풍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