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호의 PR의 힘
광고계동향, 2009년 05월, 218호 기사입력 2009.05.27 12:00 조회 4956


He is

제일기획 김주호 마스터는 20여 년이 넘게 PR을 중심으로 스포츠 마케팅, 이벤트 등 BTL 분야에서 몸담고 있다.

About blog

그의 블로그는‘세상을 바꾸는 PR의 힘’을 추구한다. 2005년 블로그를 오픈했으며, 현재 하루 평균 800명 내지 1,000명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다. 전체 누적 방문객만 28만 명을 넘어 지난해 네이버가 선정하는‘파워 블로거’에도 뽑혔다. 그는 PR을 스포츠 마케팅, 이벤트, 문화 자산 등과 연계하는 BTL의 큰 축으로 해석하기에 블로그에는 PR에 대한 확장된 개념의 지식 제공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에 작동하는 PR의 힘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여주고자 하는 목적이 분명하게 드러나 있다.

그의 블로그가 매력적인 또 다른 이유는 블로거 활동에 대한 명확한 의도와 더불어 그가 몸담고 있는 제일기획에서 자신이 하는 일과 그 일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 어떤지를 진실되게 글로써 네티즌과 소통하려 애쓰기 때문이다.

His Popular Writing

블로그 가치측정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블로그얌’이 집계한 그의 인기 포스트 글 5가지

▶ 흥행 영화 제목을 분석해 본다
▶ 오프라 윈프리 그리고 상품 PR
▶ 홍보추천도서 35선
▶ 국내 10대 PR전문 회사
▶ 불황에 PR을 해야 하는 10 가지 이유

스크랩 횟수로 집계한 인기 카테고리 4가지

▶ PR 10 시리즈
▶ PR 컬럼: PR의 힘
▶ 김주호가 만난 사람
▶ 제일기획 Life

Power Blog Knowhow

그는 파워 블로그가 된 비결이 꾸준함 때문이라고 말한다. 평소 생각 날때 마다 짧게 또는 길게 메모한다고 생각하고 글을 올리는 것과 자신의 컨셉을 유지하는 것이야말로 블로거의 기본자세라고….

Episode…

그는‘어느 교도소에 온 편지’로 블로그에 글을 올린 적이 있다. 그의 책‘PR의 힘’을 꼭 갖고 싶다는 것과 삶의 힘듦과 아픔을 토로하는 내용이었던 기억이 난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그는 블로그를 통해 PR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새로 알게 되고 새로운 직업으로 결심하는 분들에게 조그만 조언이라도 할 수 있을 때 가장 기쁘다고 말한다.
블로그 ·  PR의 힘 ·  광고인 ·  도서 ·  서적 ·  블로거 ·  김주호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