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Wideview
Cheil Worldwide, 2009년 05월, 400호 기사입력 2009.06.24 10:19 조회 6630


월화, 수목, 주말드라마를 모두 성공해 타 방송국의 부러움을 샀던 KBS의 간판드라마들이 신규 드라마로 속속 교체되고 있다. ‘꽃보다 남자’는 한류스타 박용하 주연의‘남자 이야기’로 교체되었는데 전작의 시청률을 이어 가지 못하고 평균 7%의 낮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몇 년째 시청률 우위를 확보하고 있는 주말드라마에서는‘솔약국 집 아들들’이 기존 시청률을 그대로 이어받아 평균 20%의 시청률을 유지하고 있다. 리메이크 드라마로 20% 내외의 시청률을 유지했던‘미워도 다시 한 번’은 황정민과 김아중 주연의‘그저 바라보다가’로 교체됐다.

‘그저 바라보다가’는 평범한 우체국 직원과 대한민국 최고의 여배우의 동화같은 6개월간의 스캔들을 다룬 유쾌한 로맨틱 코미디이다. SBS 새 수목드라마‘시티홀’은‘파리의 연인’과‘온에어’를 제작한 PD와 작가의 새 작품이자 차승원 김선아 출연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대통령을 꿈꾸는 천재관료와 지방자치단체의 비서로 시작해 최연소 시장이 되는 두 남녀의 에피소드를 경쾌하게 그린 로맨스물로서 코믹멜로의 정점을 찍을 것으로 보이나 같은 날 시작하는 KBS ‘그저 바라보다가’와의 시청률 싸움에서 누가 기선을 잡을지 기대된다.

MBC는 최근 이렇다 할 드라마가 없었지만‘내조의 여왕’으로 월화드라마를 평정하며 시청률 상승을 이어 가고 있다. MBC는 주말특별기획 시간대를 신설하여 1980년대 폭발적 인기를 모은 이현세 원작의‘공포의 외인구단’을 각색한‘2009 외인구단’을 방영중이다. 윤태영?김민정 주연에 검증된 시나리오로 기대되고 있으며, 시간대가 겹치는 SBS 특별기획의 후CM이 상당히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제일기획 옥외미디어팀에서는 타깃 접점 확대를 위한 신규매체를 개발했다. 소비자의 이용도가 높은 할인점에서 광고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매체를 고민해 구매시 반드시 방문하는 계산대의 분리 바 광고를 새롭게 선보인 것이다.

현재 KT QOOK 브랜드 론칭 시점에 맞추어 처음 도입, 전국 115개 이마트 매장에서 동시 집행 중이며 이 매체에 대한 광고주의 만족도도 높아 자사 홍보영상물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기대되는 높은 주목도로 타 광고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향후 매체 활용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어서 할인점 내 주요매체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광고매체 ·  시청률 ·  드라마 ·  남자이야기 ·  그저바라보다가 ·  그바보 ·  옥외미디어 ·  계산대분리 ·  KT ·   ·  QOOK ·  연령대별시청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