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마케팅앤컴퍼니 및 뉴데이즈, 본 협회 회원사로 신규 가입 外
한국광고업협회보 기사입력 2010.06.17 04:16 조회 8409

 
 
2018 비전 선포식’

대홍기획(대표: 최종원)은 지난 5월 3일 잠실 롯데호텔 메가씨씨에서‘ 2018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대홍기획은‘ 2018년 Asia Top 7 Marketing Communication Group’이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광고회사를 넘어 아시아를 가장 잘 아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한
 
단계별 로드맵을 공유했다.

앞으로 대홍기획은 토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그룹으로서 광고대행뿐만 아니라 브랜드 컨설팅·미디어·디자인·옥외광고·모바일 마케팅 등 각 부문별 전문성을 강화시킬 계획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대홍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신설된‘ People of the Month’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 People of the Month’는 명예로운 이달의 대홍인을 포상하는 제도로 매월 선정된다.



제23회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시행

HS애드(대표: 김종립)는‘ 제23회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의 공모요강을 회사 홈페이지(www.hsad.co.kr)를 통해 발표했다.

올해 공모전에는 기획서 부문과 크리에이티브
 
부문, 신협 특별상 등 3개 부문에서 총 16개의 과제가 주어졌다.

기획서 부문의 경우 예심 통과자를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을 실시하며, 크리에이티브와 특별상 부문은 방송광고ㆍ인쇄광고ㆍ인터랙티브 광고 등 3개 영역에서 개별 공모한다.

작품 접수는 7월 30일 마감되며, 8월 중 1ㆍ2차에 걸친 엄정한 심사를 거쳐 9월초 시상식에서 최종 수상작을발표할 예정이다.



하계 인턴 모집

이노션(대표: 안건희)은 최근 2010년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했다.

AE·AP·Media·IMC·통합플래닝·카피라이터 등의 부문에서 선발된 인턴사원들은 7월 5일?8월 20일까지 7주간의 실습을 갖게 된다. 인턴 수료자는 신입 채용 지원 시 우대된다.



'기프티콘’ 기부 프로그램 진행

SK마케팅앤컴퍼니(대표: 이방형)는 신개념 모바일 교환권인 기프티콘으로 다양한 모바일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올해 2월 2일부터 4월 30일까지 국제구호 개발기구 월드비전과의 제휴를 통해 아이티 긴급구호를 위한 후원금 모금 기프티콘을 판매했다.


침구류·위생키트·조리도구키트·식수용품 등 6종의 기프티콘을 선택한 후 결제하면 해당 품목이 월드비전을 통해 아이티에 전달되며, 후원자들에게는 월드비전의 활동 관련 이미지가 담긴‘ 기프티콘-행복증서’를 휴대폰으로 전송해 기부의 의의를 더했다.

또 지난 4월 6일에는 스마트 기술과 관련 트렌드를 공유하기 위한‘ 굿모닝, 퓨처’ 세미나를 개최했다.

SK마케팅앤컴퍼니는 디지털 마케팅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올해 21명 규모의 넥스트커뮤니케이션 사업부를 출범시킨 바 있다.



프랑스에 독립광고회사‘ 헤레지’ 설립

제일기획(대표: 김낙회)이 프랑스에 독립 광고회사인‘ 헤레지(Herezie)’를 설립했다고 지난 5월 25일 밝혔다.

헤레지는 제일기획 프랑스법인과 별도로 운영되며, 삼성전자의 주요 광고 캠페인과 현지 광고 개발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 헤레지’ 대표이사로 안드레아 스틸라치(Andrea Stillacci)가 영입됐다.

안드레아 스틸라치는 JWT밀라노·JWT런던의 제작본부장을 거쳐 2007년부터 올해 2월까지 Grey 파리의 공동대표 겸 최고 제작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를 역임했다.

김낙회 제일기획 사장 프로는“ 제일기획의 글로벌 성장전략의 핵심은 현지화”라며,“ 현지의 최우수 인재를 영입해 회사를 설립하는 것이 최적의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콧바람 여행’ 컨셉, 전 사원 워크숍 개최

하쿠호도 제일(대표:요토시로, 최규현)은 지난 5월 28일과 29일 1박 2일간 쏠비치 라오텔에서 전 사원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콧바람 여행’이란 컨셉트에 따라 팀워크ㆍ리프레시ㆍ리스타트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하쿠호도 제일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전 임직원은 상반기 실적에 만족하지 않고 하반기에도 더욱 성장하는 하쿠호도제일을 만들기 위한 성찰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고 밝혔다.

 
 
글 ㅣ 편집실

 
광고계소식 ·  한국광고업협회 ·  광고업협회 ·  광고협회 ·  광고계뉴스 ·  광고계동향 ·  광고계인물 ·  대행사소식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크노르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Redoxon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비보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