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광고대행사 Draftfcb, FCB로 사명 변경
FCB 기사입력 2014.03.14 05:38 조회 11645

글로벌 광고대행사 Draftfcb, FCB로 사명 변경

(2014 3 14)   세계에서 3번째로 오래된 글로벌 광고대행사인 Draftfcb FCB (Foote, Cone & Belding)로 사명을 변경한다.  지난 2007 DRAFT사와의 합병으로 FCB에서 DRAFTFCB로 사명을 바꾼 후 7년만의 변화다.  7년 전 합병으로 인해 hybrid 대행사로 거듭난 Draftfcb ATL BTL의 경계를 매끄럽게 잇는 통합마케팅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으로 변모했으며, 이러한 변화를 사명에도 반영해 보다 심플하고 본래의 정체성을 부각시킬 수 있는 FCB로 환원하였다.

14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통합마케팅 전문가 그룹인 FCBInterpublic Group산하의 광고대행사로 세계 90여 국가에 약 150여개의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8,0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다. 새로운 사명과 함께 세계의 각 지사들도 이름이 바뀌게 되는데, 현지화 전략에 강한 면모를 부각시키기 위해 사무실이 속한 도시 이름이 병기된다. 이에 맞춰 한국의 DRAFTFCB Korea FCB SEOUL로 새롭게 변경된다.

FCB SEOUL (대표: 김상태)은 지난 20여 년 동안 다국적 광고대행사로 한국에 진출해 성공적인 광고대행업무를 수행해오고 있으며, 현재, 니베아, 마이피플(outbound), 만도풋루즈(outbound), 미국코튼마크, 바슈롬코리아, 썬키스트, 오레오, 유세린 등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대행업무를 맡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fcb.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 (@FCBglobal), 그리고 페이스북 (FCB global)을 통해서도 알 수 있다.

# # #

보도자료 문의)

The Public Relations Plus   신동구 대표 (010.4707.4058 / david.donggu.shin@gmail.com)

글로벌 ·  광고대행사 ·  FCB ·  Draftfcb ·  통합마케팅서비스 ·  사명 ·  변경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