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MWC2025 전시 캠페인 | 안심지능이 여는 미래의 일상
HS Ad 기사입력 2025.05.09 09:56 조회 121
 

캠페인 한줄평
 
기술 중심이 아닌, 사람 중심으로 LG유플러스 ‘안심지능(Assured Intelligence)’이
제안하는 밝고 안전한 미래 일상을 경험하다.




ixi 메인 영상 中


?LG유플러스의 과제는?
 
“LG유플러스의 자체 AI 모델 ixi의 기술력과 방향성을 한눈에 보여줄 수 있는 단독 전시관을 구성해 주세요.”
 
LG유플러스는 MWC2025에서 처음으로 단독 전시관을 열며 AI 기술력을 글로벌 시장에 공식적으로 선보이는 첫 무대를 맞이했습니다. 기술 스펙이나 기능을 나열하는 기존 AI 전시와는 달리, ‘사람 중심의 AI’라는 LG유플러스만의 철학과 비전을 관람객이 실제로 체험하고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전시관 전체를 설계해야 하는 과제가 있었습니다.
 
?인사이트의 발견!
 
“AI 기술이 아무리 발달해도, 결국 중요한 건 사람(고객)이 믿고 쓸 수 있는가입니다.”
 
CES, IFA, MWC를 포함해 AI 관련 기술 전시는 계속 확산 중이지만, 기술력만 앞세운 설명형 콘텐츠는 관람객에게 단기적인 관심만 이끌고 쉽게 잊히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LG유플러스가 가진 기술의 차별점을 ‘일상에 녹아드는 AI 경험’으로 보여주고, AI에 대한 막연한 불안과 거리감을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걱정 없는 우리 생활 속 믿고 사용할 수 있는 AI’로 전환시키는 메시지가 필요하다는 인사이트를 도출했습니다.
 
인사이트를 솔루션으로
 
‘안심지능(Assured Intelligence)’이라는 키워드와 철학 중심 설계
 
“기술이 아닌 사람 중심의 AI를 지향하는 전시.”
 
LG유플러스는 ‘Assured Intelligence(안심지능)’이라는 새로운 AI 철학을 중심으로 전시관 전체의 스토리라인을 구성했습니다. AI의 기술력보다 신뢰성과 일상 밀착성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기획되었습니다. ixi솔루션을 바탕으로 안심, 동료, 상생 등의 키워드를 테마별 존에 나눠 전달했습니다.
 
“전시관 구성 핵심”
 
파사드 디자인: LG유플러스의 보안을 상징하는 견고한 블록형 토템 디자인으로 구성하여 고객이 신뢰하고 가장 안전하고 보호되는 행복한 일상과 밝은 미래를 만나 볼 수 있는 콘셉트 공간으로 디자인하였습니다.
 
안심지능의 시각화: 대형 LED를 활용한 아나모픽 기법을 통한 다양한 외관 연출과 인터렉티브 체험 그리고 투명 OLED와 디오라마 등 다양한 영상 연출을 통해 시각화하였습니다.
 
대표 조닝 구성: 자체 AI 모델 ixi를 소개하는 ixi존, 대표 AI 서비스인 Personal AI Agent ixi-O존, 보안 기술인 ixi-Guardian & Anti-DeepVoice 체험을 할 수 있는 Assured Intelligence존, 고객과 파트너사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Empowering Growth존, 유플러스가 꿈꾸는 밝은 세상을 볼 수 있는 ixi Future Village 그리고 휴머노이드 로봇 앨리스와 나이비스 체험존으로 구성되었습니다.


 

LG유플러스관

 


ixi 존




Personal AI Agent존



 Assured Intelligence존




Empowering Growth & ixi Future Village존



 
Navies & Humanoid by ixi존
 
 
?그 성과는?
 
“기술 전시를 브랜드 철학으로 확장시킨, HSAD의 크리에이티브 전시 사례로 기록될 것입니다.” 
 
Assured Intelligence는 단순한 전시 주제를 넘어 LG유플러스의 AI 커뮤니케이션 방향 전체를 이끄는 핵심 키워드로 채택되었으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특히 관람객 VOC에서도 ‘앞서 있는 AI 기술’ 느낌을 주는 전시였고, 실생활과 연결된 전시 내용이 이해하기 쉬웠다”는 반응을 다수 확보하였습니다. 콘텐츠 기획부터 현장 구성, 시연 경험까지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컴퍼니의 모범 사례’로 내부 외부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프로젝트입니다.
 
?비하인드 에피소드
 
‘안심지능(Assured Intelligence)’이라는 용어는 박애리 대표님이 직접 제안하신 개념으로, LG유플러스의 AI 전략 방향까지 영향을 준 전시 핵심 철학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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