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대표 사회공헌활동 ‘S.O.S 공모전’ 개최
INNOCEAN Worldwide 기사입력 2023.07.11 12:00 조회 1320

 

이노션(대표이사 이용우)은 해양수산부와 함께하는 ‘S.O.S(Social Problem Solver) 공모전’을 통해 해양환경 보전을 위한 실천문화 확산 관련 캠페인 아이디어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세상을 더 아름답게’라는 슬로건의 S.O.S 공모전은 일상생활에서 마주하는 사회문제를 발굴하고 이에 대한 참신한 해결책을 찾아 제안하는 이노션의 문제 해결형 사회공헌활동이다.
 
해양수산부와 함께하는 이번 공모전 주제는 ‘해양환경 보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문제 발굴 및 해결방안’에 대한 캠페인 아이디어다. ▲지속가능한 해양 생태계 보전 방안 ▲해양 쓰레기 저감 방안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재활용 방안 등 해양환경에 관련된 문제를 발굴해 이에 대한 실천방안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S.O.S 공모전은 광고인을 꿈꾸는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석사) 재학생 또는 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졸업예정자 및 군 복무자도 참여가 가능하다. 8월 1일(화)부터 8월 16일(수) 15시까지 과제물을 전용 사이트(https://sos.innocean.com)에 접수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제출 방식은 PDF 30매 이내의 기획서 또는 영상/인쇄/옥외/이노베이션(새로운 기술, 방법, 사물을 통한 광고 솔루션) 형태의 광고 창작물을 제출하면 된다. 출품 개수 및 분야 제한은 없으며 중복 출품도 가능하다. 캠페인 응모 결과는 9월 중 개별 발표될 예정이다.
 
올해로 13년째 운영되고 있는 이노션 S.O.S 공모전은 세상의 변화를 위해 사회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과정에서 광고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장학금 및 인턴십 지원하는 등 미래인재까지 양성하는 재능기부 성격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대상 당선자에게는 상금 총 1,000만원이 수여되며, 이노션 체험형 인턴십의 기회까지 주어진다. 특히 인턴 기간 동안 크리에이티브 멘토 전문가들로 구성된 임직원들과 함께 광고 제작 업무를 직접 경험하고, 광고 실무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받는 등 미래 광고인으로서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S.O.S 공모전에서는 ‘탄소중립 이행 방안’에 관한 캠페인 아이디어를, 2021년에는 ‘스토킹 범죄 예방’ 관련 아이디어를 모집한 바 있다.
 
이노션 관계자는 “바다와 습지 등 탄소흡수 능력이 뛰어난 해양 생태계 보전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는 요즘”이라며 “미래 광고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다양하게 제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INNOCEAN ·  #HQ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