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광고계를 마무리 하는 '2014 한국광고대회'개최
한국광고총연합회 기사입력 2014.11.07 09:55 조회 8359

올해 광고계를 마무리 하는 '2014 한국광고대회' 개최

 - 공식주제인 Connected Communications으로
   다음카카오 이석우 대표 등 컨퍼런스 연사로 참여(13:00~16:30)
 - 유공광고인 정부포상 14명 수상(18:00~18:40)
 - 대한민국광고대상 7개 대상 포함 총 46개 작품 시상(19:00~21:00)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대한민국 최고권위의 광고대회인 제28회 '2014 한국광고대회’를 ‘Connected Communications'라는 주제로 오는 11월 11일(화) 오후 1시부터 저녁 9시까지 롯데호텔서울(소공동)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정관계 인사를 비롯해 광고주, 매체사, 광고회사 대표 등 1,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요 행사로는 '기념 컨퍼런스', '유공광고인 정부포상', 그리고 올 한해 광고계를 빛낸 최고의 광고를 시상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 이 펼쳐진다.

기념 컨퍼런스는 'Connected Communications'라는 주제로 총 4개의 세션이 진행되며, 매체환경의 변화로 여러 채널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옴니채널시대‘의 광고환경 변화에 대한 뜨거운 토론의 장이 될 전망이다. 세션별로는 우선 '소비자의 커넥션, 새로운 실험들'을 시작으로 '디지털사이니지 효과측정 표준화', 'Mining Minds-빅데이터 욕망을 읽다' 마지막으로 다음카카오 이석우 대표가 발제자로 나서는 '새로운 연결, 새로운 세상-Connect everything'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정부 유공광고인 포상은 문화체육관광부 김종덕 장관이 전수할 예정이며, 수상자로는 △<홍조근정훈장> 조병량(한양대학교 명예교수), △<산업포장> 김경택(승보 대표), △<대통령표창> 한광규(대홍기획 상무), 유성노(HS애드 상무), △<국무총리표창> 양영옥(제일기획 마스터), 김정아(이노션 이사), 김우일(석스튜디오 대표), △<장관표창> 유수홍(제이더블유티어드벤쳐 상무), 허재영(중소기업은행 차장), 유구현(하쿠호도제일 수석국장), 정문주(케이이씨씨 본부장), 심현준(스튜디오썸 대표), 안가람(농심기획 국장), 유광석(리서치애드 대표)이다.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에서는 7개 대상 포함 총 46개 작품에 대해 시상식이 거행되며, 걸그룹 ‘AOA’, ‘베스티’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올해의 대한민국 광고계를 마무리하는 ‘2014 한국광고대회’는 광고계의 대화합을 이루는 친목의 장이 될 예정이다.

한국광고대회 ·  컨퍼런스 ·  유공광고인 ·  대한민국광고대상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