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세계우수광고상영회(WACF)’개최
한국광고총연합회 기사입력 2014.11.18 11:36 조회 7102

‘2014 세계우수광고상영회(WACF)’개최
 ‘클리오, 뉴욕 등 세계 4대 광고제 수상작 공개’


- 11. 21(금)∼23(일)까지 상암동 KGIT센터 시네마홀에서 개최
- 올해 국제광고제 수상작을 한자리에...세계광고 트렌드를 한눈에 볼수 있는 기회

□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클리오를 비롯한 세계 4대 광고제 수상작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14 세계우수광고상영회(World Ads Creative Festival)’를 오는 11월 21일(금)부터 23일(일)까지 사흘간 상암동 KGIT센터 시네마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o 본 상영회는 세계 4대 광고제인 △클리오 광고제(CLIO Awards) △뉴욕 페스티벌(The New York Festivals) △런던 국제 광고제(London International Awards) 그리고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sia Pacific Advertising Festival)의 최신 수상작들로 구성돼 세계광고의 흐름과 트렌드를 한 눈에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o특히 청주대학교 정상수 교수, TBWA코리아 김백수 부장, HS애드 심의섭 Chief CopyWriter를 초청해 국제광고제의 경향과 대책(21일)’, ‘대한민국 광고현장에서 바라본 광고인의 현재와 미래(22일)‘, ‘생각한다 고로 쓴다(23일)’ 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이 예정되어 있어 대학생 및 사회 초년생들과 함께 오랜실무 경력을 통해 얻은 심도깊은 지식을 나누는 자리가 될 것이다.

o올해로 6회 째를 맞이하는 본 상영회는 서울특별시와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KCU)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광고총연합회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상영시간은 오후 1시부터 저녁 7시 10분까지이다.

o 모든 상영작은 한글로 번역된 자막이 제공되어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광고제의 인쇄부문 수상작 전시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o 본 상영회의 관람은 유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acf.ad.co.kr) 또는 전화(02-2144-0775)와 이메일(scorst@ad.co.kr)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한국광고총연합회 ·  세계우수광고상영회 ·  클리오광고제 ·  뉴욕페스티벌 ·  런던국제광고제 ·  아시아태평양광고제 ·  정상수 ·  김백수 ·  심의섭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