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 5월 새 소식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5.05.28 09:39 조회 204
 베트남 ‘낌 응안 그룹’과 MOU 체결로 옥외광고 사업 가속



대홍기획 베트남 법인이 현지의 메이저 옥외매체사 ‘낌 응안 그룹(KIM NGAN Group)’과 옥외광고(Out-of-Home, OOH)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전 세계적으로 초대형·디지털 옥외광고 시장이 성장하는 가운데 베트남 또한 정부의 인프라 투자와 관광객 증가로 대형 옥외매체가 확대되고 디지털 옥외매체(DOOH)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베트남 주요 도시에서 ▲ OOH/DOOH 캠페인 기획·운영 ▲ 글로벌·로컬 브랜드 대상 통합 마케팅 서비스 개발 ▲ 신규 미디어 서비스 패키지 개발 및 판매 등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베트남 광고·디지털콘텐츠연합회(VDAA) 부회장인 부이 민 ?(Bui Minh Quan) 대표가 이끄는 낌 응안 그룹은 베트남 하노이, 호찌민, 다낭 등 주요 도시에 DOOH를 포함한 총 330개의 옥외매체를 보유하고 있다. 현지에서는 3D 옥외광고 등을 통해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평을 들으며 삼성, 애플, 코카콜라, 도요타,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 등 글로벌 기업과 협업하고 있다.

대홍기획 베트남 법인은 지난 23년 개장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를 비롯해 롯데센터 하노이, 롯데몰·롯데마트·롯데백화점 등의 디지털 사이니지와 옥외매체 판매 및 콘텐츠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쟁력 있는 미디어 상품을 개발하고 차별화된 디지털 기술과 크리에이티브로 시장 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한다.

대홍기획 이원석 글로벌부문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노이·호찌민 공항 터미널 등 주요 거점에 옥외매체를 보유한 낌 응안 그룹과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 기업을 비롯한 글로벌 기업에 보다 다양한 옥외매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베트남 주요 도시를 아우르는 강력한 미디어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중장기적으로 신규 옥외매체 개발 및 운영에도 긴밀이 협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대홍기획 베트남 법인은 2015년 설립 후 하노이와 호찌민 오피스를 통해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 기업과 현지 기업에 통합 광고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베트남에서 성장 잠재력을 지닌 디지털광고 및 옥외광고 서비스를 지속 확장하며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글로벌 IP 캐릭터 ‘쿨캣츠’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대홍기획이 글로벌 IP 캐릭터 ‘쿨캣츠(Cool Cats)’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콘텐츠 비즈니스 강화를 위해 지난해 4월 맺은 글로벌 IP ‘퍼지펭귄(Pudgy Penguins)’과의 파트너십 이후 두 번째 라이선스 계약이다.

쿨캣츠는 2021년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으로 발행된 NFT 프로젝트로 총 9,999개의 고양이 캐릭터 NFT로 구성된 컬렉션이다. 주요 캐릭터인 파란색 고양이 ‘블루(Blue)’를 중심으로 ‘척(Chugs)’, ‘조(Jo)’, ‘아르디(Ardi)’ 등이 이끄는 독창적인 세계관과 팬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글로벌 디지털 캐릭터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쌓아왔다.

쿨캣츠는 웹 애니메이션 시리즈 ‘더 밀크 척(The Milk Chug)’을 비롯해 미국 로스앤젤레스·뉴욕, 영국 런던 등 주요 글로벌 도시에서 몰입형 커뮤니티 이벤트와 수집형 머천다이징 전략을 통해 대중적인 인기를 높이고 있다. 또한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캐릭터 IP를 활용한 인형, 의류, 모자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며 글로벌 완구 브랜드 유메 토이즈(YuMe Toys), 메이시스(Macy’s) 백화점 등의 제조 파트너를 통해서도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 왔다.

 
 
 
 
대홍기획은 지난 4월 퍼지펭귄과 제작한 한정판 피규어 ‘퍼지 인 벨리랜드(Pudgy in Bellyland)’를 선보였다. 또한 쿨캣츠와 함께 올여름을 겨냥한 한정판 제품을 출시할 예정으로 쿨캣츠가 국내 캐릭터 IP 시장에서 대중적인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업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MOU ·  대홍ip ·  대홍베트남 ·  더밀크척 ·  베트남광고 ·  베트남법인 ·  옥외광고 ·  옥외매체 ·  쿨캣츠 ·  퍼지펭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KT, ‘K Intelligence’로 한국형 AI 시대 연다
 가장 한국적인 AI KT ‘KT가 시작하는 한국적인 AI, K Intelligence’ 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사 제일기획 기 획 곽병주 팀장, 장길원 AE, 배재현 AE, 김태은 AE 제 작 홍재승 본부장, 권민선 CD, 이규호 CD, 정민희 AD, 우정미 AD, 명하은 AD, 장건 CW 제작사 KINOFLOW 광고주 KT KT의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