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 2월 새 소식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22.03.16 11:18 조회 1499
 세븐일레븐과 메타버스 매장 최초 오픈
 

 

대홍기획이 해긴에서 운영하는 메타버스 게임 ‘플레이투게더’ 내에 코리아세븐의 가상현실 편의점 ‘세븐일레븐 카이아섬점’을 오픈했다. 2월 3일에 오픈한 세븐일레븐 카이아섬점은 진열대부터 스태프룸까지 실제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하게 구성됐다. 세븐일레븐 앱으로 연결되는 키오스크와 셀프 택배접수 등 고객사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맞춤형 기능도 구현돼 눈길을 끈다. 또한 한끼연구소 전주식비빔밥, 세븐카페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 중인 13가지 아이템을 게임 재화로 구매해 즐길 수 있도록 실감 나게 제작했으며 이를 통해 유저에게 브랜드와 상품이 효과적으로 노출될 수 있게 설계됐다.

대홍기획 홍성현 대표는 “세븐일레븐 메타버스 매장을 시작으로 대홍기획의 차별화된 메타버스 마케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홍기획의 마케팅 인사이트와 컨텐츠 기획력, 해긴의 개발 및 서비스 역량을 융합해 고객사와 유저 모두를 만족시키는 지속 가능한 메타버스 컨텐츠를 제작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더이어(Wonder Year)> 리포트 발간

 


대홍기획이 출산과 육아휴직 후 직장 복귀를 앞둔 워킹맘의 소비력을 분석한 <원더이어(Wonder Year) – 마케터가 주목해야 하는 놀라운 소비 팽창기> 리포트를 발간했다. 대홍기획 ‘新시장 탐색 리포트’ 시리즈 중 하나인 이 리포트는 성별, 연령, 경제력과 같은 고정 타깃 지표가 아닌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달라지는 특정 ‘시기’를 새로운 마케팅 타깃으로 주목한다.

역대 최저 출산율과 최고 평균 출산 연령을 기록하는 지금, 출산은 더 이상 당연하지 않은 ‘특별한 선택’이며 그 어느 때보다 ‘출산을 앞둔 여성의 경제력이 높고 소비 경험이 많음’을 의미한다. 이에 리포트는 출산 직후부터 육아 휴직기를 거쳐 다시 회사로 복귀하는 2년간 일반적인 소비자에서 영향력 있는 소비 주체로 급성장하는 특정 시기를 ‘원더이어’라 분류하고 이 시기 여성들의 소비 행태에 주목했다.

리포트를 발표한 대홍기획 전략솔루션3팀 노윤주 팀장은 “가장 영향력 있는 소비 주체로 떠오르는 이들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서는 기존에 ‘워킹맘’으로만 보던 편견을 깨야 한다”며 “높은 경제력과 많은 소비 경험을 가진 원더이어가 새로운 마케팅 타깃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WonderYear ·  가상현실편의점 ·  라이프스타일 ·  메타버스 ·  세븐일레븐 ·  워킹맘 ·  원더이어 ·  트렌드리포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