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 3월 새 소식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22.04.01 04:43 조회 2237
 데이터&플랫폼 통합 마케팅 서비스 제공


 
대홍기획이 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대표이사 마국성)와의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데이터 기반 ‘통합 마케팅 클라우드’를 전격 도입한다.
 
아이지에이웍스의 ‘통합 마케팅 클라우드’ 서비스는 ▲자사 데이터를 활용하는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Customer Data Platform) ▲3,500만 소비자 데이터를 분석하는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 Data Management Platform) ▲ AI로 광고 운영을 자동화한 ‘광고 트레이드 데스크’(ATD, Advertising Trade Desk)의 세 가지 핵심 플랫폼이 통합된 것이다.
 
대홍기획 홍성현 대표는 “이번 전략적 제휴는 클라이언트의 직접적인 매출 증대를 이끌기 위한 디지털 마케팅 역량 강화로 데이터 마케팅 전문가 대홍기획과 데이터 플랫폼 전문가 아이지에이웍스의 전략적인 시너지를 기대한다”며 “기업이 자체 고객 데이터는 물론 외부 데이터를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해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서비스의 의미를 강조했다.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오썸피아에 투자
 



메타버스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는 가운데 대홍기획(대표이사 홍성현)이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 기업 ‘오썸피아(대표이사 민문호)’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 대홍기획은 오썸피아가 자체 개발한 XR 디지털망원경 ‘BORA’ 및 가상관광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 라이브(Meta-Live, 2022년 6월 오픈 예정)’의 혁신성 및 미래 역량 등을 높게 평가해 이번 투자에 참여하게 됐다.
 
기존 메타버스 플랫폼이 게임/커뮤니티 분야 중심이었던 것에 반해 메타 라이브는 가상관광 분야에 특화됐으며 실제 관광지를 메타버스에 구현함에 따라 현실 경제와의 연동성 및 확장성이 크다는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두고 있다.
 
대홍기획은 지난해 11 월 글로벌 메타버스 게임 기업 해긴(대표이사 이영일)과 메타버스형 마케팅 및 커머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앞으로도 메타버스를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확대시켜 나갈 것이다.
 
가상관광 ·  데이터드리븐 ·  데이터마케팅 ·  데이터플랫폼 ·  디지털마케팅 ·  마케팅솔루션 ·  마케팅클라우드 ·  메타버스 ·  통합마케팅 ·  파트너십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