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l Activia, The Difference!
HS Ad 기사입력 2010.09.07 05:01 조회 6120





액티비아는 세계적 건강 선도기업 다논의 대표적인 요구르트 브랜드! 한국 요구르트 시장에 있어서는 후발주자이지만 출시 전부터 국내 타 요구르트 브랜드를 긴장하게 한 대형 글로벌 브랜드! 단시간에 놀라운 매출신장을 보이며 요구르트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는 액티비아의 성장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글 ㅣ 김인혜 GBS5팀 대리



 


기능성을 앞세운 한국야쿠르트 ‘윌’,국민 요정을 앞세운 매일유업의 ‘퓨어’ 등 쟁쟁한 국내 브랜드가 포진해 있는 국내 유산균 제품 시장은 프랑스 기업 다논의 액티비아(Activia)라는 브랜드가 진입하기는 쉽지 않은 시장이었다.


Reason 1: 액티비아 뒤에 ‘다논(Danone)` 있다 !

다논은 유산균 연구로 시작된 90년 전통의 건강식품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 프랑스에서 ‘유산균 은행’으로 불리는 유산균 최고의 전문회사로 ‘다논’의 요구르트에는 ‘최고’라는 수식어가 늘 붙어 다닌다. 다논의 기업가치는 ‘식품을 통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있다. 이에 따라 2007년 과자 생산 판매 부분을 과감하게 매각하고 세계적인 생수 브랜드 ‘에비앙’을 포함해 소비자의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식품계열로 단일화하는 등 건강에 모든 사업의 초점을 맞추는 유일무이한 글로벌 식품기업이라 할 수 있다.

Reason 2 : 액티비아는 한마디로, 장(腸) 운동 ‘Activator’

액티비아는 한 우물만 파는 고집 있는 브랜드다. 최근 요구르트들이 저지방을 앞세운 다이어트, 입에만 좋은 새로운 맛, 특이한 기능성 소재를 넣어 특정 건강 관련 기능을 주장하는 등 요구르트의 본질적 역할인 장 건강이 아닌 다른 컨셉트로 소비자를 현혹하고 있는 상황에서 액티비아는 요구르트의 ‘기본역할’이라고 할 수 있는 장 운동 활성화에 꾸준히 초점을 맞춰왔다. 브랜드명도 ‘활발한’을 뜻하는 Active에서 따올 정도.

Reason 3 : Globalization + Localization = Glocalization

액티비아는 각 나라의 특성과 문화를 존중한다. 액티비아의 기본 브랜드 속성을 벗어나지 않는 범위라면 새로운 것을 시도해볼 수 있는 가능성이 크다. 2010년 4월 캠페인에서 ‘이승기’를 모델로 쓸 수 있었던 것도 그 대표적인 예. 문근영·김연아 등 빅모델을 쓰는 경쟁사에 대응하기 위해 액티비아는 타깃 선호도가 높은 이승기를 선택했다. ‘실제 타깃인 여성 일반 모델만을 쓴다’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략에도 불구하고 남자 모델을, 그것도 20대의 남자 모델을 활용한 사례는 우리가 세계 최초이다. 물론 빅모델 전략은 적중했고, 급속한 판매성장을 이루게 되었다.


Love Your Tummy ! Love Activia!

나이가 들수록 장 속 유해균이 더 많아진다고 하니 이 유해균과 싸워서 우리 몸을 지킬 수 있는 유익균 섭취가 필요하다. 1초에 308병 판매로 세계 판매 1위의 놀라운 기록을 가진 액티비아로 장 건강도 지키고, 309병째 구매의 주인공이 되어 보심이 어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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