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Weekly ADinfo 제 124호
기사입력 2011.10.24 11:36 조회 5741

 

구독신청

구독추천

이메일

WEEKLY THEME   광고인들이 알아야할 테마 매거진

 
CREATIVE  "FOOD ADs" 맛있는 해외 식품광고 모음


동영상 > 해외광고
Back to the start
Chipotle


동영상 > 해외광고
Chicken Noodles
Fantastic


동영상 >해외광고
Fruit to go
Sun Rype


동영상>해외광고
Numbering
V8


동영상 > 해외광고
Proud Papa
McDonald's 


동영상 > 해외광고
Eat Fresh
Subway


동영상 > 해외광고
아기들의 화려한 만찬
Olvarit


동영상 >해외광고
Smash it to pieces
Terry's

 

ADs NEWS   간추린 광고계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뉴스 > 광고업계
한양대 '일시정지'팀, 대학생 광고경진대회서 대상
한국광고단체연합회는 ‘2011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경진대회’(KOSAC, Korea Student Ad Competition, 이하 코삭)’에서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일시정지’팀(지도교수 이경렬)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뉴스 > 생활/문화
환갑·불혹의 국민 과자 연양갱·새우깡·초코파이
강산이 바뀌어도 수없이 바뀌었을 세월 사람들의 입을 즐겁게 하며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는 과자들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과자의 주인공은 연양갱·새우깡·초코파이 등으로 이름만으로도 우리들의 귀에 익숙하다.

뉴스 > 크리에이티브
건강미인 너구리걸 "30년 ♥"
MBC 일일시트콤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에서 개성만점의 연기로 주목받고 있는 신세대 배우 백진희가 최근 CF를 통해 숨겨진 매력을 한껏 발산하고 있다. 바로 30년 가까이 사랑받고 있는 농심 라면의 스테디셀러 '너구리'의 TV광고다.

뉴스 > 생활/문화
아이폰 영화 '파란만장', 국제광고제 수상
아이폰4로 만든 영화 '파란만장'이 작품성을 인정받은 데 이어 마케팅적인 우수성까지 높이 평가 받았다. KT는 아이폰4로 제작한 영화 '파란만장'이 최근 싱가포르에서 열린 '2011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간접광고(PPL) 합법화 1년 반…성과와 전망? 뉴스 > 광고업계
엉덩이 탱탱해진다던 리복 운동화 결국… 뉴스 > 기업/경제
예술 입힌 광고·전광판 "아름답네" 뉴스 > 생활/문화
> 쌍용자동차, 코란도C 비교광고 논란 뉴스 > 크리에이티브
구글, 출시 3개월 맞은 ‘구글+’ 일반에 개방 뉴스 > 생활/문화
 

UPDATED  CREATIVE    새로 업데이트된 광고물들을 소개합니다.


크리에이티브 >  TVCF
혁신 작은 것으로부터
스카이
2011.10.04


크리에이티브 >  TVCF
빠르다
현대카드
2011.10.04


크리에이티브 >  TVCF
내가 기다리던 파워 쿼티
옵티머스
2011.10.04


크리에이티브 >  TVCF
이세상 가장 아름다운나라
대한항공

2011.10.04

 

 

 


수신거부 / 본 소식지는 애딕(www.adic.co.kr)과 애드와플(www.ad.co.kr) 회원님들 중 뉴스레터 수신을 동의해주신 분들을 대상을 발송되었으며, 수신 거부를 원하실 경우 로그인 후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뉴스레터 ·  위클리 ·  애드인포 ·  불혹 ·  국민과자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