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탐방] 걱정은 우리가 할게요, 당신은 행복하기만 하세요~ 메리츠 화재
KAA저널 기사입력 2011.10.27 11:40 조회 8593





| 글 | 편집부
 
 
“ 걱정주세요 모두 내게~걱정주세요 전부 내게~행복하세요 걱장 말고~행복만 생각해요~” 귀여운 여섯 캐릭터와 함께 귀에 쏙 박히는 CM송으로 광고 대박을 친 메리츠 화재는 요즘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다. 걱정인형 캐릭터에 대한 소비자의 폭발적 인기와 함께 이런저런 프로모션과 캐릭터를 이용한 사업제휴 제안이 넘쳐나 브랜드전략팀은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돌아가지만 이런 노력들이 영업성과로 돌아오기 때문에 신바람나게 일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1922년 국내 최초의 보험회사인 ‘조선화재’를 모태로 1950년 ‘동양화재’, 그리고 2005년 10월, 지금의 메리츠화재로 CI를 변경한 메리츠화재는 어느덧 90주년을 앞두고 있다. 언제나 기존의 보험사 광고같지 않은 신선하고 창의력넘치는 광고로 소비자를 매료시켜왔던 메리츠화재 브랜드전략팀을 소개한다.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메리츠화재
 

걱정인형은 먼 옛날 남미 인디언들 사이에서 유래된 전설로, 걱정거리로 잠을 못 이룰 때 인형에게 말한 뒤 베개 밑에 넣고 자면, 잠든 사이 인형들이 주인의 걱정을 멀리 내버린다는 내용이다. 메리츠화재는 걱정인형 스토리가 손해보험사의 아이덴티티와 잘 부합된다고 판단, 걱정인형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걱정인형을 통해 소비자들이 갖고 있는 걱정을 대신해드리고 싶다는 마음을 표현한 것이다. 일상생활에서 겪어야 하는 걱정들, 예를 들어 가족걱정, 노후걱정, 아이들걱정 등을 각각의 캐릭터에 접목시켜 생명령을 불어넣었다.
 
주명규 브랜드전략팀장은 “고객의 미래에 대한 근심 걱정을 덜어주고 싶은 회사의 마음을 걱정인형들을 통해 표현하였다”고 전하며 ‘메리츠화재가 생명보험하고는 달리 고객들의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위험에 대비한 보험에 주력하는 손해보험 회사로서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것이 무엇보다 관건인데, 걱정인형이 자칫 딱딱하고 어려울 수 있는 보험광고를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준 것 같다”라고 전했다. 걱정인형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면서, 광고효율성은 물론, 캐릭터를 갖고 싶어 하는 아이들로 인해 부모들이 걱정인형 구매를 요청할 정도로 확실한 홍보효과를 가져왔다고 한다. 이런 고객들의 요청을 충족시키기 위해 메리츠화재는 캐릭터인형은 물론, 핸드폰 고리, 페이퍼토이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들에게 걱정인형을 어필하고 있다. 또한 걱정인형을 접목시킨 상품개발을 구상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용도로 활용할 계획이다.
 
KAA저널 ·  메리츠화재 ·  걱정인형 ·  브랜드 ·  광고주 ·  보험 ·  인형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크노르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비보
neyouel10
Redoxon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