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ADinfo 제 143호
광고정보센터 기사입력 2012.11.29 03:41 조회 7337
head
  구독신청

구독추천

이메일


 

[AD History] 광고비 조사는 누가 언제 어떻게 시작했나? 매거진 > 기획취재/조사
[Special Issue] 2012 크리에이티브 결산 매거진 > 광고
[Column] 대한민국광고대상과 국제 광고제 수상작의 공통점&차이점 매거진 >애드컬럼



[No.1] 11월 주목할만한 TVCF


12월 19일: 당신에게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캐논의 첫번째 미러리스
EOSM


화이트크리스마스엔
화이트골드커피


전 먹던거 잘 안바꿔요
프렌치카페


어제도 끌리고 오늘도..
K5


눈빛부터 바뀝니다
SM5


빠름 빠름 LTE WARP
KT


찬바람 불 때
핫초코 미떼



[No.2] 빛나는 센스를 보여주는 해외광고


Bowling
Axe


Bus
Starburst


Chrome Speed Tests
Google Chrome


The Closet
CANAL+



[No.3]
광고협회 및 업계 주요 소식

 

매거진 > 광고협회 소식
11월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광고 선정
11월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광고로 대상, 청정원 순창의 “이유없이 학교 가기가 싫을 리 없다”편과 LG전자, 옵티머스G의 “나는 당신입니다. - 기다림/합창/어머니/학생”편이 공동 선정되었다...


 

전일본CM방송연맹, ‘ACC CM페스티벌’ 입상작 발표 매거진 > 해외광고계이슈
'2012 세계우수광고상영회' 개최 매거진 > 광고협회 소식



[No.4] 광고회사 주요 사보 및 읽을거리

  매거진 >광고
[Making Affair] '좋은 옷'을 원한다면, 이젠 뱅뱅 스타일!
2012 S/S 시즌에 뱅뱅은 ‘정직한 품질과 스타일룩을 지닌 뱅뱅이 되어라!’라는 키 메시지로 광고를 집행했다. 단순히 유행과 멋을 좇는 패션이 아닌 40년간 지켜온 뱅뱅의 기업 철학이 담긴 광고를 통해 ‘좋은 옷’이란..
  매거진 >광고
[제작의 밤] '불황'이라는 이름의 디렉터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불황(不況)’이라고 합니다. 닉네임은 ‘불경기(不景氣)’입니다. 광고회사에서의 제 위치요? 광고 기획과 크리에이티브 그리고 경영 전반에 관여하는 디렉터라고나 할까요. 왜냐하면..
  매거진 > 애드컬럼
[내가 본 광고 이야기] 우리의 영혼을 달래주는 소리
유럽 사람들은 각기 다른 직업을 가진 4명의 친구가 있으면 행복하다고 생각한단다. 편리상 순위를 매겨보면 첫 번째가 닥터다. 건강 보디가드 프렌드니까 말이다. 두 번째가 엔터네이너다. 언제나 희로애락의..



[No.5] 광고계 채용정보

[12. 07 까지] JW United | GD 인턴채용

  [12. 31까지] EGcomm| CW, GD 채용
[12. 10 까지] 코마스인터랙티브 | 신입 공채 [채용시까지] avt Design | 경력 AE 채용
[채용시까지] 퀀텀프로젝트 | GD 채용 [채용시까지] 크리에이트 락 | 경력 GD
   


애드인포 ·  뉴스레터 ·  광고계동향 ·  채용정보 ·  143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