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에게 물어라 (상품개발에서 판매까지) / 메리 루 퀸랜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771














서명 : 여자에게 물어라 (상품개발에서 판매까지)
저자 : 메리 루 퀸랜
역자 : 이계정
출판사 : 한언
출간일 : 2004년 07월 01일
쪽수 : 398 쪽
ISBN : 8955961723

마케팅 전문서. 이 책은 가장 영향력 있는 소비자, 즉 여성을 상대로 마케팅을 성공시키자 하는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삼고 있다. 여성 소비자들의 욕구를 해독하고 있는 이 책의 목적은 여성을 상대로 마케팅을 실행하고 판매를 성공시키는 데에 있다. 이 책에는 저자가 그동안 인터뷰했던 여성들의 이야기와 CEO와 마케터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또한 이 책은 여성들에게는 자신의 주장을 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마케터들에게는 21세기에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소비자들에 대한 해답을 얻는 기회를 제공한다.


메리 루 퀸랜

메리 루 퀸랜 Mary Lou Quinlan. 뉴욕을 근거지로 하고 있는 마케팅 컨설팅 회사 'Just Ask a Woman'의 설립자이자 CEO. 누구나 자기 속얘기를 하고 싶게 만드는 그녀는, 질문방식이나 경청방식이 남다르다. 이런 그녀를 두고 「월스트리트 저널」은 '광고계의 오프라'라는 별명을, 「콘티넨털 매거진」은 '질문의 달인'이라는 별명을 붙여줬다.
세일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광고 분야에서 20여 년 동안 경력을 쌓았으며, 이러한 직업적 경험을 통해 지금은 브랜드 치료 전문가라는 명성을 얻고 있다. 여성마케팅에 탁월한 재능과 지칠 줄 모르는 열정을 지니고 있는 그녀는 이 주제에 관하여 「모어」, 「마리끌레르」, 「월스트리트 저널」, 「비즈니스위크」와 같은 잡지에 글을 쓰기도 했다. 그녀는 시티그룹, 존슨앤드존슨, 제너럴모터스, 삭스 핍스 애비뉴 등을 고객으로 두고 있으며, www.justaskawoman.com을 방문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서문제대로 들어라. 그리고 그녀들을 행복하게 하는 마케팅을 펼쳐라
여성에게 귀 기울이는 건 즐겁다
엉터리 포커스 그룹
잘못된 방법에는 대가가 따른다
남자들의 세계 vs. 여자들의 세계
진취적 문제해결자, 여성
이 책에 관하여
약속 지키기

1장 - 마케터를 위한 체크업 : 제대로 듣고 있는가?

경청도 테스트
이제 다시 들어야 할 시간이다

2장 - 여성은 스트레스를 달고 산다

핵심교훈 1. 여성의 스트레스를 인정해라. 비교하지 마라
핵심교훈 2. 엄마들의 요구사항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라
핵심교훈 3. 여성의 삶에 도움을 주려면 제품과 서비스를 단순화하라
핵심교훈 4. 스트레스에 가득 찬 여성의 눈으로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를 보라
핵심교훈 5. 정보와 실행은 늘리고 압박과 불안은 줄여라
스트레스에 관한 암호 해독

3장 - 여성은 신중한 의사결정자다

핵심교훈 1. 쇼핑모드 vs. 결정모드, 그 시기를 파악하라
여성들과 당신의 브랜드 사이에는 네 가지 결정사항이 있다
핵심교훈 2. 그녀의 삶에서부터 시작하라
핵심교훈 3. 그녀들이 당신에 대해 말하고 싶어 안달하게 만들어라
당신은 적절한 질문을 하고 있는가?
이건 비즈니스일 뿐, 사적인 건 아니다?
그것은 신뢰의 문제다
핵심교훈 4. 당신의 마케팅 믹스에 애정을 가져라
핵심교훈 5. 그녀 옆에 서라
의사결정과정에 관한 암호 해독

4장 - 그녀 속에는 깐깐한 구매자가 살고 있다

그녀는 수색중이다
여성들의 요구를 거부하는 매장
그녀는 이제 더 이상 참지 않는다
핵심교훈 1. 첫인상을 좋게 해라
핵심교훈 2. 여성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민주적이어야 한다
핵심교훈 3. 직원들의 '결속행동'을 조심하라
핵심교훈 4. 계산을 치를 때는 서둘러라!
핵심교훈 5. 매장을 여성친화적으로 만들어라
쇼핑에 관한 암호 해독

5장 - 내면의 거울과 줄다리기하기

내면의 거울
핵심교훈 1. ...(하략)

여자에게 물어라 (상품개발에서 판매까지) ·  메리 루 퀸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