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레아 브라운 저, 소비에 중독된 아이들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3472










서명 : 소비에 중독된 아이들
저자 : 안드레아 브라운
역자 : 배인섭
출판사 : 미래의창
출판일 : 2002년 11월 12일
페이지수 : 188
판형 : A5
판수 : 1
ISBN : 8989353327


우리 아이,혹시 소비에 중독된 것은 아닐까? 인형으로는 모자라 인형옷,인형차,인형집까지 줄줄이 사달라고 조른다. 특별한 날 선물에만 사로잡혀 정작 오늘이 무슨 날인지도 모른다. 며칠을 졸라 산 장난감에 몇 시간만에 싫증내고 또 새것을 조른다. 소비는 교육과 학습과정을 거쳐 습득되는 하나의 기술이며 훈련이다. 우리의 아이들은 이제 소비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그 교육자는 다름아닌 부모들이다. 우리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그리고 소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부모들이 지침서이다.


저자 안드레아 브라운(ANDREA BRAUN)

1964년 독일생. 1985년부터 교사로 활동하면서 아동들을 대상으로 중독예방조치르르 소개하고 실행해왔다. 두 아이의 어머니인 그녀는 '장난감 없는 가정'을 그녀의 가정에 적용하여 성공하기도 했다. 저서로 <아이들과 깃처럼 가볍게 창의적인 춤을 추라>가 있다. 현재 NEU-ULM에서 가족들과 함께 살고 있다.

옮긴이 배인섭

1963년생. 중앙대학교 독문학 박사. 독일 부퍼탈 대학에서 수학했으며 <하인리히 뵐의 양가주망과 미학>,<하인리히 뵐의 풍자 "ES WIRD ETWAS GESCHEHEN"연구>,<사실과 현실> 등의 논문을 발표했다. 역서로 <위대한 보스Ⅰ,Ⅱ,Ⅲ>,<칭기즈칸>,<레고 스토리> 등이 있다.


추천사
서문


1장 혹시 우리 아이가 중독된 것이 아닐까?

'적당한' 사랑과 관심을 바라는 티모와 파트리치아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수잔나
원래 모습 그대로 '나'이고 싶은 아이들
아이들에게 진정 부족한 것들
지루함을 못 견디는 아이들
점점 비밀이 늘어가는 아이들
많은 용돈, 넘쳐나는 선물
누구를 본받을까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필요한 죄르크와 자비네
빡빡한 스케줄에 맞춰진 엘케와 데니스
미디어에 점점 중독되는 아이들
텔레비전
비디오 게임
부족함이 있어야 충분한 것
너의 원래 모습 그대로 그렇게 있으면 돼


2장 부자 아이, 가난한 부모

끌리는 것이면 무엇이든 갖고 싶은 아이들
채워지지 않는 과도한 욕구
나도 함께 할 수 있어, 무조건.
위로용 반창고
감자튀김, 감자튀김, 감자튀김
예쁜 새 장난감
소비는 중독된다
워크맨, 콜라 그리고 만화
텔레비전, 컴퓨터, 비디오게임 그리고 인터넷
식사 장애
다식증과 거식증
놀이 중독
구매 중독
알코올 중독


3장 우리 아이를 독립시키자

어른은 아이들의 모델
민주적인 교육 방식
특별한 날의 선물
선물 본래의 의미를 다시 찾도록 해야 한다!
스스로 만드는 것이 더욱 가치 있다
새 것보다 중고를 먼저 찾으라
자식들에게 시간을 선물하라
의식있는 소비의 즐거움을 가르쳐라
중독된 아이들에게 접근하기
장난감에서 해방된 가정
가족회의
합의를 통한 장난감 없애기
아이들의 놀이 변화
가족 간의 대화
주저하는 부모를 위한 제안


4장 장난감 없는 유치원

목표
'장난감 없애기' 프로젝트
단계 1 : (교사) 정보수집
단계 2 : (부모) 토론, 질의&응답, 투표
단계 3 : (교사) 아이들에게 충분히 설명하기
단계 4 : (아이들) 장난감 없이 놀기
단계 5 : (교사, 아이들) 기존의 장난감들을 점차 다시 들여 놓기

관찰
아이들 그리고 부모들과의 인터뷰
전망
유치원이 할 수 있는 그 밖의 중독예방책들
...(하략)

안드레아 브라운 저 ·  소비에 중독된 아이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